포토샵으로 디지털 페인팅 시작하기
이영아 지음 / 지식과감성#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옛날에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이름만 들어는 봤지 실제로는 어떻게 사용하는지,

어떤 효과를 불러오는지 전혀 몰랐었다.

하지만 이제는 포토샵에 관심과 흥미가 생겼고, 포토샵을 가지고 하고싶은게 많이 생겼다.

그 중에서 그림을 그리고싶은데 포토샵을 가지고 어떻게 그림을 그려야할지, 영상 속 튜토리얼을 어떻게

만드는지 해보고싶은 욕구가 많이 생겼다.

그러다 이번에 새로나온 책인 포토샵을 가지고 디지털 페인팅을 할 수 있는 노하우와

방법들을 담은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기존의 포토샵 관련 책하고는 좀 많이 다르다.

디지털 페인팅이란 무엇인지, 포토샵이란 무엇인지 간략하지만 자세하게 알려준다.

그리고 툴은 무엇이고, 무슨 역할을 하는지 다른 포토샵 책하고 이점은 비슷했다.

하지만 디지털 페인팅에 좀 더 다가가고, 디지털 페인팅을 내가 배우고, 익히고 할 수있게 도와준다.

그리고 무엇보다 내가 확실히 다르다, 좋다라고 생각하고 느꼈던 부분들이 있다.

어렵고, 이해가 잘 안되며, 디자인과를 나오거나, 혼자 학원이든, 독학이든 공부하지 않으면 힘든,

별 차이가 있나싶은 생각이 들지만 비교한 사진이나 그림을 보면 모르면 바보구나라고 생각하게만드는

구도와배치, 빛과색의 원리, 채색의 기법연습 등등을 수록되어있으며 알려주는데

이게 얼마나 크게 작용하고 아느냐 모르냐의 힘이 큰지를 배우고, 알 수 있었으며 도움을 많이 받았다.

이론과 기초를 잘 알려주고, 담아놓았으며, 오히려 실전에서 써먹을 수 있는 노하우와 방법들을 많이 담겨져있다.

또한 실습편이 수록되어있는데 그림을 그리는 실습편에서는 내가 미술이나 그림에 대해 좀 알지 않고서는

놓치거나, 모르고 넘어갈 수 있는것들을 자세하게 알려주며, 수록되어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순서대로 설명을 꼼꼼하면서 자세하게 적어놓아서 아예 이쪽은 모르는 사람들에게

이해가 잘 되게 다가오며, 하나씩 그림으로 보여주면서 순서가 넘어가니

천천히 하나씩 따라하기 부담스럽거나, 어렵지 않게 느껴진다.

처음이기에 버벅대고, 어렵다고 느껴질 수는 있으나 당연히 처음이니까 하는 마음으로

하나씩 책의 저자가 알려주는 방법대로 연습하고, 계속하다보면 처음보다 훨씬 나아진게 느껴진다.

포토샵을 가지고 내가 원하던 그림이나 표현을 배우고, 할 수 있는게 많다라는걸 알게 되었고,

도움을 받는게 정말 많았으며, 기초이자 아주 기본인 아트 이론부터 실습까지 한권의 책으로

배운 기분이라 많은걸 도전하고, 책에 나온 설명과 실습이 도움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