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버쌤의 실전 영어꿀팁 100 - 1억 2천만 뷰를 돌파한 유튜브 최강의 영어 강의
올리버 샨 그랜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를 안하는 사람을 찾는게 더 빠를정도로 이젠 유튜브는 스마트폰처럼 우리의 생활에 깊숙이 들어왔어요.

저도 영상을 보고싶을때, 영어공부, 외국어공부를 할때면 유튜브를 제일 먼저 찾고, 생각한답니다.

옛날에 우연히 알게 된 재밌고, 신선한 영어강의이자, 한국말을 한국사람처럼 잘하는 외국인이 나오는 유튜브 강의가 있었어요.

그때는 막 떠오르는 샛별, 신인같은 유튜버셨고, 저는 영어 강의를 즐겨봤는데 바로 이 책의 저자이자 주인공이신 올리버쌤이에요.

강의를 봐도 유익하고 재밌지만, 책은 장소, 시간 상관없이 내가 원하고, 보고싶고, 공부하고싶을때

볼 수있어서 참 좋아요. 그리고 좀 더 자세하면서 보충된 설명과 예시들이 나와요.

이 책은 올리버쌤의 실전에서 사용하고 써먹을 수 있는 영어 표현과 꿀팁들이 한가득 실려있어요.

딱딱하고 책 속에서나 나오는 실제 원어민들은 잘 모르거나, 안 쓰는 영어가 아니라서 좋아요.

한국인들이 영어공부하거나, 영어를 하면서 잘못 알고 쓰는 표현들부터, 현지에서 쓸 수 있는 표현들까지

다양하게 담겨져있고, 자세하게 가르쳐주면서 너무 지루하지 않고, 이해가 바로 잘 되게 알려주고, 설명해놓았어요.

 

 

영어대화문과 아래에는 한글 해석이 적혀져있어요.

주제와 관련된 대화문을 가지고 대화하듯이 알려주고, 이어나가니 이해도 잘 되고

무엇보다 지루하지 않게 느껴져요. 게다가 저자인 올리버쌤의 자세한 설명과 왜 이 표현이 잘 어울리는지,

왜 사용하는지도 같이 설명해줘서, 이렇게도 말하는구나, 저렇게 사용하는구나하고 생각하고 받아들이게 만들어줘요.

그 옆에는 주제 속 영어표현을 잊지않고 머릿속에 콕하고 박히도록 다양한 예문도 같이 알려줘요.

그래서 내가 짧지만 대화문 속에 집어넣어보기도하고, 만들어보기도 해서 상황을 상상하게 만들어줘서 도움이 돼요.

그리고 너무 길고, 복잡하게 다루거나 설명하고, 알려주는게 아니라 1~2장을 넘어가지않게 구성되어있다보니

술술 잘 넘어가고, 읽고, 공부하게 만들어줘요.

 

 

 

유튜브 강의 속에 많은 구독자분들의 궁금증이 있기 마련.

다루는 주제와 관련된 꼭 알아둬야할 꿀팁이자, 필요성이 있는 연관된 구독자분들의 코멘트도

같이 다루고있어서 내가 놓칠 수 있는 부분까지도 체크하고 세심하게 알 수있게 되는것같애요.

그리고 우리는 설마 라는 한 단어로 억양의 차이를 두고 웬만한건 다 표현하고 내포해있잖아요.

그런데 영어는 그렇지 않다는점과 상황별, 감정별로 표현하는게 달라서 신기하면서 유익했어요.

좀 많은것 같애도 그만큼 알아가는게 많아서 좋게 느껴졌어요.

올리버쌤의 유튜브 강의를 큐알코드를 통해 볼 수도 있고, 그냥 인터넷에 쳐서 들어가서 볼 수도 있어서

살아있는 생생한 강의와 함께 책과 볼 수 있고,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것 같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