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 영어 필수 이디엄
edu TV 언어교육연구소 지음 / 보고미디어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공부를 하다보면 미드나 영화 하물며 애니메이션을 보다보면 도저히 무슨 말인지

이해가 잘 안가고, 모르는 단어 문장들이 나올때가 있다.

그럴때면 내 영어실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거나, 어휘력부족이라고 생각하고 넘어가곤했을것이다.

게다가 나름 열심히 직역을 하거나, 의역을 해봐도 속이 답답하고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곤 한다.

그게 바로 이디엄이다.

이디엄을 아는자와 모르는자의 차이는 영어공부를 하면 할수록, 영어과 관련된 인터뷰, 드라마, 영화 등등을

볼때면 뚜렷하게 드러나는것 같다.

이 책을 보면서 이렇게 이디엄이 많구나와 이디엄의 신세계를 경험하게 되었다.

그리고 그동안 궁금하고 답답했던 마음과 머릿속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도 있었다.

이 책 속 이디엄들을 하나씩 보니까, 실생활에서 쓰이고, 네이티브들이 자주 사용하는 것들로 이뤄져있다고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실수하다, 엄청비싸다, 들어본적있다, 열심히 공부하다 등등.

책을 볼수록 공부한다는 느낌도 주지만, 오히려 즐겁게 재미있게 이디엄을 공부하고 익히고, 배울 수 있게 만들어준다.

각각 하나의 이디엄이 등장을 하고 그 이디엄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대화를 보여주는데 대화만 봐도

이해가 잘 되고, 이런 상황에서, 이런 대화속에서 사용되는구나를 느끼고 받아들어지게 만들어준다.

그래서 부담감이 별로 없고, 어렵다는 생각도 잘 안들게 해준다.

그리고 배우고, 공부할 이디엄이 나오며 왜, 어떻게 만들어지고, 나오게 된 표현인지, 뜻인지도 알려주는데 좋다.

그냥 덩그러니 이디엄 뜻만 알려주고 말았다면 이해가 되지 않았기에 와닿거나, 머릿속에 잘 남지 않았을것이다.

그리고 앞서 나온 이디엄을 가지고 퀴즈같은것도 풀어보게 해놓았다.

이디엄을 사용한 문장을 보여주고, 알려주며 뉘앙스를 느끼게 만들고, 한국어문장을 주며, 배운 이디엄을 써먹을 수 있게

영어 문장을 완성하고 입밖으로 내뱉는 연습과 훈련을 시켜준다.

새로운 한국어 문장이 아니라 앞서 저자가 알려주고, 나온 문장들이기에 겁먹거나, 하기싫어지는 마음은 들지 않게 만든다.

핵심을 딱딱 요약 정리해서 잘 알려주고, 가르쳐주며 좀 더 익숙해지고 머리에 잘 기억하도록 도와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