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만이 뽑은 대한민국 대표 요리 152 - 평생 먹는 집밥 한 권으로 해결 700만이 뽑은 요리
만개의 레시피 지음 / 만개의레시피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낮도 되기전에 쏟아지는 엄청난 햇빛들과 분명 저녁인데도 아직 초저녁같은 느낌을 주는 요즘 계절이다.

화창한 날씨에 기분이 좋지만 정작 밥 먹을 시간이 되면 뭐먹지가 항상 고민이다.

이왕 먹을꺼면 맛있고, 영양가도 있으면서 살이 쪄도 기분이 나쁘지 않은 음식을 매일 고민하고

생각하면서 정작 귀찮고, 레시피도 잘 모르고 요리는 좋아하지만 서툴다보니 먹는건 똑같은 일상들이었다.

이대로는 안되겠다라는 생각이 들어 요번에 새롭게 신간으로 출간되었고, 무엇보다 제목이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 책의 요리목록들을 보면 해외에 사시는 분들이나 자취하시는 분들, 그리고 나처럼 집밥을 좋아하고,

요리해서 먹는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 책이다.

정말 한국 사람이라면 더나아가 한국요리를 대접하고 소개하고싶다면 이 책의 레시피들이 딱이다.

기본적인 밥짓는법부터, 재료써는법, 양념노하우까지 알차게 들어가있으며,

무엇보다 내가 제일 궁금하고 만들어먹고싶었던 파기름 만드는법도 나와있다.

파기름은 그냥 기름과 파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다.

어떻게 만드는지조차 몰랐는데 이번에 이 책을 통해 제대로 배우고 알게 되었다.

요즘처럼 갑자기 날씨가 따뜻하다못해 입맛이 없어졌거나, 혹은 임산부들

매일 사먹는 음식이 지겹다고 느껴질때에 적재적소에 필요한 레시피들이 있어서 좋다.

내가 파스타를 좋아하는데 퓨전같은 한식이 들어간 파스타도 들어가있다.

예를 들면 차돌박이간장파스타, 단호박크림파스타 등등.

레스토랑에서 팔꺼같은 요리들이라서 보면서 놀랐고 이걸 내가 그것도 집에서 요리해서 먹을 수 있다는

생각만으로 기분이 좋아지게 만드는 효과와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

좀 마음을 충전하고싶거나, 주말에 만들어먹을 생각이다.

왼쪽에는 완성된 요리사진과 이름과 이 요리의 특징과 걸리는 시간 몇인분인지도 알려주고 적혀져있다.

참 섬세해서 좋았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레시피들이 나오는데 사진과 함께 설명은 정말 간단, 정리되서 알려준다.

하나의 요리의 레시피들이 한장을 넘어가지 않게 구성되어져있다.

필요한 재료와 소스재료, 보관법까지 알차게 담겨져있으며, 특히 사진과 함께 설명이 짧아서

바로 이해가 잘 되서 좋고, 확인하면서 만들수 있어서 실수가 없거나, 줄여준다.

복잡하고, 사진이 많고 설명이 많으면 보기만해도 머리가 아파오고, 하기싫어지는데 이 책은 그렇지 않아서

좋았고, 우리에게 친숙한 한식이 많고, 주요리여서 부담이나 재료 구하기가 그리 어렵지 않은것 같다.

카테고리별로 묶어서 요리들이 구성되어있다.

예를들면, 손님초대요리, 간식요리, 영양식요리 등등.

그래서 내가 필요한 상황이나 만들어먹고싶고, 땡기는 요리를 찾기가 쉽고 편하다.

책 속에 나온 요리들이 이름만 들어도 만들기 어렵거나, 힘들지 않을까 생각했던 요리들이 의외로

요리초보인 나에게도 도전하고 만들어먹고싶은 욕구와 자신감을 불어줄정도로 어렵거나 힘들지 않게 다가왔다.

감바스라든가, 바지락칼국수라든가 말이다.

집에서도 충분히 만들어먹을 수 있는 레시피들이 많아서 좋으며,

시간과 돈 절약을 할 수 있어서 좋고, 눈치안봐도 되고 내가 먹고싶은만큼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효율적이고 좋다.

요리의 기본인 밥짓기부터 재료선택, 다듬기 등등.

무작정 요리에 뛰어들게 하지않고 알아두면 평생 써먹을 수 있는 노하우을 같이 알려줘서 도움이 많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