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해커스패스 전산세무 2급 이론 + 실기 + 기출문제 - 따라만 하면 4주 만에 합격 가능!, 최신기출문제 12회분 수록
이남호 지음 / 해커스금융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취업과 직장에 대해 열심히 검색하고, 고민하던 시점에

전문직이라는 세무사에 대해 알게 되었고, 좀 더 파고들다보니

전산세무에 대해 알게 되었다. 아예 세무사, 회계사는 들어는봤지만 전산세무에 대해

들어본적이 없어서, 처음 들어봐서 어렵겠다라는 막연한 생각과 편견을 가지고있었다.

그런데 전산세무는 자격증이며, 많은 사람들이 공부하고있고,

전산세무 자격증을 딸려고하는 급수가 2급이 제일 많고, 평균적이라는걸 알게 되었다.

그리고 해커스쪽이 책과 강의가 유명하기도하고, 올해 개정판으로 나와서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책을 보는 순간 두께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진짜 두껍다. 거의 대학교 전공서적과 맞먹는 수준이라고할까.

그런데 겁먹을 필요가 없는게 두꺼운 이유는 이론부터, 실기, 기출문제까지 모두 한 권에 담아놓았기 때문이다.

여러권을 분산해놓은것보다 차라리 한 권에 모두 합쳐져있는게 공부하거나, 심리적으로 괜찮고, 편하다고 생각한다.

책으로 공부해도 좋고, 실제 해커스에 강의가 있기때문에 강의와 함께 들어도 좋다.

이론과 실기가 적절하게 분배되어 수록되어있다.

이론편에서는 설명이 길고, 복잡하게 되어있지 않으며, 설명이 핵심을 팍 알려주고,

요약과 정리가 잘 적혀져있으며, 알려준다.

그리고 실제 시험에서 나온 문제들도 등장을 해서 좀 더 주의깊게 보게되며,

이론과 같이 보니 이해하는게 조금이라도 수월하게 할 수 있게 도와준다.

개념이 부족해도 책의 이론편에서 시험에 나오는, 알아둬야하는 이론들만 모아 담아놓았기에

저자가 알려주는 이론만 열심히 외우면 될꺼 같다.

기출문제덕분에 실전처럼 연습을 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내가 공부하고 배운게

제대로 익혔는지, 기억하고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서 현재의 내 실력과 보안할점, 약점을

파악할 수 있게 도와주고, 알 수 있어서 좋다.

실기편은 정말 기출 따라하기부터, 유형별 작성사례들을 통해

노하우을 익히게 도와주고, 좀 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만들어주며,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실전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와 내가 직접 따라하며, 확실하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스스로 발견하거나 만들어낼 수 있고, 책 속 노하우나 방법들을 눈,손, 머리에 익힐 수 있게 해준다.

다른 책 여러권 보지 않아도 되서 좋고, 이 책 한 권에 이론부터 실기, 문제까지 어느하나 부족하거나, 모자람없이 담아놓았다.

개념이 부족하거나, 나처럼 처음이라면 좀 어려울 수 있지만 계속 연습하고, 반복해서 암기한다면

익숙해지고, 수월해지며, 결국 합격이라는 자격증을 손에 넣을 수 있을꺼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