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른 게 아니라 충전 중입니다 - 어제도 오늘도 무기력한 당신을 위한 내 마음 충전법
댄싱스네일 지음 / 허밍버드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점에 가서 수많은 책들을 구경하다보면 심심치 않게 만나는 그림이 있다.

정확히는 책의 표지에 그려진 그림인데 처음에는 그 책의 저자가 그린 그림인 줄 알았다.

그런데 왠걸 실제로 책 표지의 그림을 그린 주인공은 따로 있었다.

바로 이 책의 저자이자, 그림도 그리신 댄싱스네일 저자시다.

난 댄싱스네일 저자의 그림을 보면 이질감은 별로 없고, 부드러움과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뭔가 그리신 그림의 표현력도 남다르신것같고, 나와 다른 사람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었다.

그런데 이 책을 통해 그렇지 않다는것과 나와 비슷한 생각과 감정을 가지셨던, 느끼셨던 분이구나를 알 수 있었다.

오히려 읽을수록 느끼는게 많았으며, 배울게 참 많았고, 첫 장을 펼치고 몇 장 읽지도 않았는데 빠져들어서 순식간에 읽어내려가기도 했다.

매일, 혹은 가끔씩 읽으면 내 마음을 치료해주고, 위안을 받으며, 나 자신을 다시 생각을 하게 만들어준다.

책에는 글과 저자의 일러스트로 가득 채워져있다.

글과 일러스트가 적절하게 들어가있다고 보면 된다.

그림이 먼저 나오고, 그 다음에 글이 나오는데 서로 연관되어 있게 구성해놓았다.

그림과 그림에 적힌 글귀로 눈과 마음이 정화가 되고나면, 다음에 나오는 글이 깨달음, 배움, 위로, 안정을 전해준다.

나 혼자만의 일이 아니구나, 나 혼자만 겪은게 아니구나 등등.

다른 사람은 그렇지 않은데 괜히 나만 그렇게 생각하고, 느끼는게 아닌가하는 생각을 한 적이 있었는데

읽으면서 그렇지 않다는것과 오히려 내가 너무 나를 고통스럽게 만들고 있었다라는걸 알 수 있었다.

웃프게도 격렬하게 아무것도 하기 싫다 같은 말이 생겨났다.

아무것도 하기 싫고, 안 하는데도 우리는 마음이 편한적은 별로 없었던것 같다.

뭔가 불안하고, 마음과 몸은 하기 싫어해도 그래도 안하면 안될꺼 같고, 괴로움이 찾아오고 말이다.

불안이라는것도 중독에 걸릴 수 있다는걸 알게 되었다.

할일이 있고, 해야한다는것을 알고있는데 아무것도 안하고있으면 불안이 마구 피어오른다.

그렇게 불안이 계속 생겨나고, 불안을 안고 생활하다보면 결국 불안이 중독이 되어버린다.

저자는 무엇이든 시작해보라고, 해보라고 말한다.

맞는말이다. 할일이 있든, 없든 시작을 해보면 집중을 하게 되고

그러다보면 어느새 내가 가지고 있던 불안이 사라지게 되거나, 못느끼게 된다.

새해가되면 옛날과 달리 마냥 기쁘지만은 않았다.

왜냐하면 나이를 한 살 먹어야하니까 말이다.

아마 아주 어린 나이이거나, 십대가 아니면 별로 와닿지 않을지도 모른다.

나이를 한 살씩 먹어가고, 늘어나는 나이를 보면 도전과 용기가 잘 나지 않는다.

지금 도전해도 되는지, 시작해도 되는지 주춤하게되고, 망설이게 된다.

그놈의 나이가 뭐라고 말이다.

저자는 마음의 한계를 긋지 말라고 한다.

어쩌면 나이는 핑계일뿐, 우리 스스로의 마음의 한계를 그어놓고

그 선을 넘어가지 못하게 막고있었던것은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깨지면 다시 주워담으면 되고, 부셔지면 다시 붙이면 되는것이다.

어렵고, 힘들고, 낯설지만 아직 살아갈 세상은 길지 않은가.

저자의 명쾌하면서 진솔하고, 가식따윈 없으며, 마음이 사이다처럼 뻥하고 뚫어주거나, 톡 쏘게 만들어주는 글들로 인해

생각지도 못한 걸 알게 되기도 하고, 새로운 생각과 마음을 가질 수 있게 만들어주기도 했다.

그저 자신은 겪어본적이 없어서 그냥 건네는 가짜를 둘러싼 위로의 말이 아니라,

저자도 실제로 경험해보고, 느껴본 것들을 가지고 말해주니 공감도 가고, 배우는게 많기도 하며,

진정한 마음을 충전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