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혼자 몰입공부 - 단 5분으로 1시간 효과를 내는 초고속 스터디 플랜
남선우 지음 / 책들의정원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를 학창시절에 학생때만 하면 끝이라는 생각을 가져왔는데 오히려 졸업을 하고나니,

더욱 공부를 해야할 일들이 쌓여가고, 공부란 내 일상의 하나인것처럼 해야하는구나를 깨닫는 날들이다.

수능에서 끝이 아니라, 오히려 공부의 시작이라고 봐도 될 정도로 수많은 자격증공부와 고시공부, 공무원공부까지 등등.

노력만 해서는 안되고, 노오오력을 해야지 그나마 합격이라든가, 점수가 보장이 된다고 하지 않은가.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단순히 노오오력을 한다고해서 끝이 아니라, 저자가 알려주는 몰입이라는것을 추가해야지

시너지효과를 발휘하고 시간과 돈과 노력투자에 비해 빠른 성과과 합격과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걸 알게 되었다.


몰입과 집중의 차이가 무엇인지 읽다보면 알게 된다.

책에서는 다른곳에서 다뤘던 우리가 흔히 알던 이야기와 주제가 나오기도 한다.

하지만 똑같지는 않고 좀 더 다르게 생각하고, 보게 만들며 적용하게 만들어준다.


저자는 단순히 읽는것과 이해하는것의 차이를 알려준다.

우리가 공부를 하다보면 분명 열심히, 많이 읽었는데 머릿속에 남는게 없다라고 생각하면서 짜증과 실망을 할때가 있지 않은가.

그것은 정말 그저 읽기만 한것이다. 이해를 전혀 하지 않았기에 그런것이다.


반복과 관련한 책들은 많다. 그만큼 반복이 중요하며, 핵심이라는 소리다.

저자도 최소 4회독을 하라고 권한다. 다만, 다른점이 있다면 처음부터 마지막장까지 쭉 4회독을 하라고 하지 않는다.

1회독을 할때와 2회독을 할때 어떻게 접근하고, 생각하고, 바라보고, 읽어야하는지 알려주고, 가르쳐준다.

그래서 지루하고 겁이나고, 답답했던 회독수를 무사히, 뻔하지 않고 실력이 점차 늘어나가는걸 느끼면서 할 수 있게 해준다.


왜 4회독이라는 반복학습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이유와 장점을 알려줘서 그냥 하라고해서 하는게 아니라

이유를 알게 되고, 변화를 느낄 수가 있으니 자연스레 저자의 알려준 방법대로 따라하게 만든다.


우리가 공부를 하는 이유가 합격이라면 어떤 자세와 생각을 가지고 해야하는지도 다루고 있으며,

그저 해야하니까, 할 수밖에 없는 목표없는 무기력하고 귀찮은 공부가 얼마나 안 좋은지도 다루고 알려준다.

이부분을 읽으면서 스스로 생각이나 마음을 고쳐먹고, 목표를 세우게 되었다.


독해를 좀 더 빠르게 해야하는 이유와 빠른 독해를 하기위한 방법도 알려준다.

그리고 몰입공부 트레이닝이 있다. 초급편과 중급편으로 2챕터로 나누어져 구성되어있다.

새로운 사실과 방법들을 알게되고, 배우게되서 색다르면서 진작에 알았다면 좋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별로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고 처음이고, 낯설어서 그렇지 해보니 재미도 있고,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만들어준다.


단순히 몰입하고 집중하는것에 그치는게 아니라, 트레이닝을 통해 좀 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게 도와주며

직접 해보니 수시로 반복하고 매번 공부를 할때, 문제를 만날때 책에서 저자가 알려준걸 떠올리면서

해볼려고 시도하고, 노력하다보면 점차 나아지는 점수와 실력을 보게 될것이라 생각된다.

설명을 자세하게 해주면서 설명에서 그치는게 아니라, 그래프도 보여주고, 직접 할 수 있는 자료도 담겨져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