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상하이 - 2018-2019 최신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서혜정 지음 / 길벗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계속되는 폭염과 열대야로인해 다들 떠나고싶은 마음이 간절할 것이다. 나도 그렇다.

게다가 휴가와 방학이니 다들 국내로, 해외로 많이 여행을 떠나는 추세다.

특히 중국에서 상하이로 여행을 가고자하는 사람들과 이미 갔다왔지만 제대로 상하이를 느끼지 못한 분들이라면

이 책이 안성맞춤이자, 딱 필요한 센스쟁이 가이드북 책이라고 소개할 수 있고, 말 할 수 있다.


상하이하면 경제도시이자, 부의 도시,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시작되는 도시로 알고있다.

하지만 이게 전부가 아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도시이며, 중국이 낡고, 후지다는 생각을 없애주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난 중국어를 공부하면서 중국여행을 생각했었는데 어디를 갈까 고민을 많이했었다.

그런데 이 가이드북 만나면서 상하이는 무조건 가봐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마음을 먹게 되었다.

그 정도로 상하이의 매력에 푹 빠져버렸고, 상하이뿐만 아니라, 항저우, 와이탄, 수향마을, 치저우 등등

정말 다양하고 땅이 넓은 만큼 가볼곳도, 볼 거리도, 먹거리도 정말 많다라는걸 다시 한 번 깨닫는 순간이었다.


일반적이면서 기본적인 여행책과는 시작부터, 구성도 전혀 달라서 마음에 들었고, 참 알차게 구성해놓았다.

간접적으로 보는것만으로도 이미 매력에 빠져서 가고싶은 욕구를 만들정도니 말이다.

표지도 띠지와 함께 되어있어서 띠지는 밤의 모습이라면 띠지를 벗은 모습은 낮의 모습인데 달라서 놀랐고, 색다르게 느껴지는 표지이다.

 

 

 

 

 

 

두 권으로 된 분리형 가이드북이다. 1권은 테마북이고, 2권은 코스북이다.

여행하면 일단 코스를 생각하기 쉽고, 떠나는 이유도 분명 다양할 것이다.

그에 맞춰서 딱 2권으로 구분되어 나누어져 있다보니 내가 필요한 부분만 쏙쏙 빼서 보고,

계획을 짤 수 있어서 참 유용하고, 시간도 절약되며, 편리하는 장점이 있다.


테마북은 말 그대로 테마형식으로 되어있는데, 요리테마, 기념품테마, 영화촬영지테마 등등.

여러가지 다양하게 테마별로 되어있다보니 골라보는 재미가 있고, 무엇보다 사진이 크고, 화려하며, 많다.

사진때문에 눈이 즐겁고, 더 자세하게 알 수 있다.

물론 설명도 들어가있다. 설명은 요약정리가 잘 되어있어서 이해가 바로 되며, 한 번에 정보를 파악할 수 있어서 좋다.


중국하면 차 문화가 발달되어있고, 차를 즐겨마시는 편이라서 차와 관련한 내용이나, 차를 파는 카페등도 알려준다.

그리고 놀라운건 정말 세상이 많이 바뀌었고, 빠르게 변화한다는걸 커피주제를 보고 알 수 있었다.

커피를 잘 안 먹고, 흔하지 않았다고 하던 중국이, 상하이에 이렇게 다양한 커피와 커피관련 카페들이 많은걸 볼 수 있었다.

그 밖에도 재래시장도 나오고, 레스토랑, 미술관, 박물관 등등.


2권인 코스북에서는 한 눈에 보이는 지도가 나온다.

그리고 교통수단을 무엇을 이용하면 좋을지, 무슨 교통수단이 있는지도 자세하게 알려준다.


코스도 주제가 각각 있으며, 코스를 가르쳐주는것에 그치는게 아니라,

짧은 단략식으로 도보로 얼마나 걸릴지도 알려주고, 시간이며, 전화, 가격까지도 적혀져있다.

그리고 1권인 테마북에 나온 장소도 나오기도해서 같이 연관해서 볼 수 있다.

한 페이지안에 여러가지 장소를 넣어놓았다. 그리고 이 장소가 음식과 관련된 장소인지, 쇼핑장소인지, 관광장소인지 등등.

표시가 각각 되어있다보니 한 번에 알 수 있어서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