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1 RC Reading 해설집 (리딩) - 최신 토익 리딩 실전 기출 유형ㅣ오답분석까지 포함한 상세세 해설 수록 해커스 신토익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LC과 함께 중요하며 꼭 같이 공부해하는 RC이다.

RC는 역시 문법과 어휘, 독해를 다루고있기에 두툼하며, 특히 해설집은 대박이다.

답과 문제만 나와있지 않고 문제집을 통째로 갖다 옮겨놨다고 봐도 무방하다.

실제로 RC문제들의 지문들이 길던, 짧던 다 있으며, 파란색 색깔로 따로 표시도 들어가있다.

영어문장에 색깔을 표시했다면 그에 해당하는 해석에도 똑같이 표시를해놔서

한 번에 눈에 들어오게 해주며, 바로 해석을 찾아서 확인할 수 있으니 시간 절약도 되는 셈이다.


그리고 각 문제들이 좌르륵 나오는데, 각 글들이 가지고 있는 특징들을 알려준다.

주제, 목적 찾기인지, 문맥 파악을 해야하는건지, 그리고 어휘를 집어넣어야하는 문제에서는

무슨 품사의 어휘가 들어가야하는지도 알려주며, 왜 그런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달려있다.

설명과 함께 단어의 뜻, 그리고 해석도 같이 보면서 읽고, 공부하니 왜 틀렸는지, 왜 맞았는지도 더

꼼꼼하게 체크하고 놓치지 않고 실수를 줄여주는데 도움을 주며, 큰 역할을 한다.


그리고 문제에 필요하고, 알아둬야 할 문법이 있다면 그것도 살짝쿵 적혀져있다.

다시 되새기는데 좋다. 그리고 연계 문제라고 적혀져있는 문제들도 눈에 띈다.

해설집에는 연계 문제라고 적혀져 알려주기도 한다.


해설집이라는 이름과 주제에 맞게 해설과 해석이 너무 과하게 들어가있지도 않고,

너무 부족하게 들어가있지도 않다. 내가 약간의 보충을 할 수는 있을 정도다.

정리 요약해서 설명을 해주는데 이해가 잘 되게 해주며,

해석과 해설이 빈틈없이 꽉 알차게 들어가있다보니 해설집을 가지고도 충분히 토익 공부하는데 도움이 된다.


바꾸어 표현하기라는게 있는데, 뜻은 같아도 다르게 표현되는 단어들이나, 문장들을 알려준다.

그래서 나중에 보고 당황하거나, 실수하지 않도록 해준다.

단어의 뜻도 적혀져있는데 많이는 안 적혀져있다.


어떻게 풀어나가야하는지도 배울 수 있으며, 무엇에 중점을 둬야하는지,

왜 실수를 하는지, 왜 맞고 틀리는지를 명확히 알 수 있다.

또한, 자신의 현재 실력과 상태를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을 찾고, 매꿀 수 있게 해줘서

공부를 하는거지만, 너무 힘이 팍 들어가서 하는게 아니라, 적당한 긴장감과 함께 토익 공부를 할 수 있게 해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