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회화의 영어 - 김국진 배움 오석태 티칭
오석태.김국진 지음 / 사람in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만으로도 단박에 누구인지를 알 수 있는 인물이 있지 않나요.
네, 맞아요, 우리가 아는 김국진 개그맨이에요. 책 제목에서 이미 알아버리셨을지도 모르겠네요~
영어공부를 하다보면 자주 만나기도하고, 내가 보고 있는 책의 저자이기도 한 오석태 선생님과
김국진씨의 만남이라 색다른 콜라보이면서도 어떤 내용과 구성을 담아냈을지 기대가 무척되었어요.

제목의 마지막 아래에 짧고, 굵은 임팩트있는 말이 쓰여져있어요.
우리는 영어공부를 참 많이도 하고있고, 열심히 한만큼 실력이 부족하거나, 모자르지 않아요.
그런데 입 밖으로 내뱉기가 어렵고, 회화가 잘 안되서 마음이 아프죠.

책을 들어가기 앞서, 읽어보고, 약간의 공부를 한 저에게 이 책은 일단, 기존의 영어책하고는 다르다고 말할 수 있어요.
독특하면서, 센스있고, 개성이 있으면서 영어공부뿐만 아니라, 영어의 지식과 회화를, 영어를 어떻게 배우고, 익혀야할지를
알게 해주고, 공부하게 해주는 책이라고 생각해요.

 

목차의 일부분이에요. 제목만 봐도 어떤 주제와 이야기를 다룰지 예상이 가시죠.
그리고 책의 구성과 특징에 대해서 설명도 해줘요.
구성과 설명을 먼저 읽고 본다면 순서라든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이해를 빠르게 도와줘요.

 

 

 

각각 파트별 주제들이 존재해요. 그런데 특이하고, 색달랐던 점은
원래 기존의 영어책들은 주제가 나오면 바로 주제로 들어가는 반면에 이 책은 그렇지 않다는 점이에요.
김국진씨와 오석태 선생님이 서로 대화를 주고받아요.
대화가 낯설거나, 이상하지 않아요. 그리고 영어도 등장을 하기도 하고요.

주제와 연관된 이야기들이기도하고, 김국진씨가 질문을 하고, 궁금해하는 점들을
오석태 선생님이 영어와 한국어를 같이 사용해서 설명을 해줘요.
이해하기 쉽고, 짧고, 정리를 잘해서 설명해주다보니 정말 왜 복잡하게 생각하고, 받아들였는지를 알 수있어요.

 

 

 
 

앞서 나왔던 왜 복잡하게 생각했을까편에서 두 분이 서로 이야기의 주제가 왜 나오게 되었는지
좀 더 자세하게 알려줘요. 그래서 같이 연동해서 보면 대화의 흐름이 바로 캐치가 되요.

그리고 서로 대화를 하면서 주요표현이나, 문장들을 가지고 알려주고, 김국진씨는 다시 되묻거나, 질문을 해요.
진짜 내 앞에 선생님이 계시고 제가 묻고, 답을 듣는 기분을 느끼게 해줘요.

대화의 핵심 주제나, 이야기들의 일부분을 가지고와서 회화형식의 영어문장으로 만든 부분이에요.
실제로 영어로 대화할때 드는 생각들을 같이 적어놓으니까 그 상황이 머릿속에서 그려지면서
저도 따라하게 만들어주고, 생각을 하게 해요.


 

 

그리고 앞서 나온 영어대화 문장들의 한글 뜻이 다음장에 혹은 다음 페이지에서 알려줘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MP3 코드도 있어서 그 자리에서 핸드폰으로 바로 찍어서
발음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아요. 영어에서 발음은 중요하잖아요.

그리고 팟캐스트 코드도 표지 앞에 나와있어서 같이 들으면 좋을꺼 같애요.
앞서 배운 영어회화문장과 대화를 번갈아가면서 보면서 진짜 대화하듯이 하는것도 도움이 될꺼같애요.

특히, 한국어 뜻을 먼저보고 김국진씨가 되보기도하고, 오석태 선생님이 되보기도해서
나는 영어로 말할려고할때 어떻게 생각하고, 반응하는지도 체크할 수 있어서 좋아요.


 

 
 

이제 본격적인 배운걸 복습도 하고, 다시 재점검하는 시간이에요.
오선생님은 영어로, 김국진씨는 한국말로 적힌 대화문장형식을 통해서
김국진씨 대화에 들어갈 영어을 말해보기도하고, 연습해 볼 수도 있어요.
그리고 반대로 오석태 선생님의 영어대화를 한국어 뜻으로 바꿔보기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배운 표현들 중에서 뽑아서 좀 더 구체적이고, 깊이있게 들어가서 다뤄요.
구체적이고, 자세한 설명을 같이 해주니 왜 이런 문장이 만들어지는지, 왜 이 표현을 쓰는지도 배울 수 있어요.


 

 

 

하나의 주제와 챕터가 끝이나면 마지막에 퀴즈가 나와요.
앞서 배운걸 토대로 복습도 되기도하지만, 내가 제대로 읽었는지, 공부를 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퀴즈이지만 재미도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