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를 틀리지 않고 쓰는 법 - 헷갈리는 영어 팩트체크
최승철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오랫동안 영어공부를 해왔지만 회화와 문법에만 너무 치중해서 공부하고 살아왔던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곤했었다.

그동안 회화든, 문법이든, 작문이든, 어휘든 뭐든 간에 읽고, 말하고, 영어문장을 보다보면

이상하게 답답하고, 궁금하고 왜 이렇게 쓰는지, 왜 이 단어랑 저 단어는 비슷한데 뭐가 다르지?라는 생각을 했었다.

채워지지 않는 빈 공간같다라는 느낌과 항상 궁금했고, 답답했던 부분들을 이 책을 통해 정말 속 시원하게

털어버리고, 해결하고, 풀 수 있었다.

그동안 우리가 영어공부를 하면서 헷갈리고, 이해가 안가고, 틀렸던 영어들을 모아 담아놓은 책이다.


띠지의 말처럼 잘못 배운 영어로 인해 더이상 시간낭비와 노력낭비를 하지 말자.

많은 단어와 문법을 달달 암기를 한다해도 정작 무슨 상황 속에 써야하는지도 잘 모르기도 하고,

복잡하고, 어렵기까지해서 실제로 외국인이 못알아듣거나, 모르는 경우가 있다.

책에서는 우리가 잘못 알고있거나, 우리말을 영어로 옮기면서 하는 실수들을 바로잡게 도와준다.


listen/hear 이 두가지 단어는 대부분이 헷갈려하고, 차이점을 잘 모르실꺼다.

나도 그랬다. 그런데 책을 통해 정확히 알게 되었고, 이 둘의 차이점과 어떻게 사용하는지도 배우게 되었다.

문법적으로 간략하게 말하자면, listen 능동/ hear 수동이다.

좀 더 자세한 설명이 나오는데, 능동과 수동이라는 단어만 봐도 지레짐작할 수 있다.

hear은 내가 듣고 싶지 않아도 자연스레 들리는것을 말한다.

예를 들면 바깥에서 나는 공사소리같은. 공사소리 누가 듣고싶겠는가.

그렇다면, listen은 내가 원해서 의식적으로 듣는것을 말한다.

듣기 시험이라든가, 외국인이 나한테 말을 걸었을 경우 등등말이다.


이 밖에도 look good/ look well , affect/effect 등등.

우리가 학교에서 혹은 자격증 공부를 하면서, 회화를 공부하면서 자주 보거나, 만나게 되는

문장이나 어휘들이 상당히 많고, 가득하다.

그저 단어와 뜻만 주구장창 외우기만했지 사실 정확한 쓰임은 모르지 않은가.

그래서 정작 필요한 순간에 잘 쓰여지지도 않고, 입 밖으로 내뱉어지지도 않는것이었다.


책에서는 하나의 주제를 2페이지에서 많으면 4페이지정도로 설명하고 알려주고, 가르쳐준다.

처음에 큰 틀의 주제와 영어문장의 퀴즈를 내면서 시작한다.

내 실력도 체크도해보고, 풀어보면 머릿속에 더 잘 기억을 남게 해준다.


그리고나서 자세하면서, 꼼꼼한 설명이 적혀져있다.

두 가지의 차이점과 무엇이 다른지를 비교해서 알려주고, 영영사전에 등장하는 문구를 집어넣어서

좀 더 이해를 도와주며, 명확한 의미를 알게 해준다.


여러 영어문장이 등장을 하는데, 해석도 같이 쓰여져있다.

문장을 통해 품사가 무엇인지, 왜 쓰였는지, 좀 더 문장을 가지고 면밀하게 들어간다.

그리고 하나의 주제파트가 끝나가는 마지막에는 영어문장을 주고 배운 헷갈려했던 영어들을

집어넣어서 어떤것이 맞은 문장인지를 보여주고, 가르쳐준다.

 그저 설명만 가득했다면 지루하고 답답하고 오히려 재미도 없었을것이다.

그런데 그렇지 않고 설명은 요약정리식으로 되어있으며, 주요핵심 설명만 딱딱 알려주고, 말해줘서 좋다.

문장들을 가지고 예시로 활용하니 좀 더 이해가 잘 되게 해주며, 한 번 보지 않고 두 번, 세 번 이상 보게 만들어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