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년 동안 영어 공부에 실패했던 39세 김과장은 어떻게 3개월 만에 영어 천재가 됐을까 - 90일의 독한 훈련이 만드는 기적 같은 변화
김영익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8년 5월
평점 :
절판



영어 공부는 이제는 필수이자, 기본인 시대이며, 이런 시대 속에서 살아남고, 살아가기 위해서는 우리는 열심히, 치열하게 영어 공부를 한다.

영어와 관련된 스펙은 쌓아지는데 정작 영어를 입 밖으로 내뱉는건 너무나도 힘들어하고, 잘 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다.

그래서 영어 공부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영어를 잘하고자 하는 사람들 모두 영어 말하기를 원어민처럼 하기를 바란다.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것을 배우기도 했고, 깨닫는 점도 많았지만, 내 안의 사고를 변화시키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지금도 그렇고, 옛날부터 영어는 어릴때 해야 좋다, 어릴때 배워야 한다, 어릴수록 빨리 배운다 등등.

이와 같은 영어와 영어공부를 나이와 연관지어서 이야기들 하지 않는가.

그런데 사실 영어를 배움에 있어 나이는 상관이 없다라는걸 알 수 있었다.

물론 어릴때야 젊고, 두뇌가 팍팍 돌아가지만 나이를 먹다보면 몸이 둔해지듯이 뇌도 빠릿해지지 못하다라는걸 느낄 수 있다.

그저 속도가 조금 느릴 뿐이지, 나이와 상관없이 두뇌는 보이지 않은 내 머릿속에서 빠르게 돌아가고, 바쁘게 움직인다.


저자는 늦은 나이에 시작해도 잘할 수 있는 증거를 가지고 책 속에서 자세하게 알려주고, 설명해준다.

이걸 보면서 나한테만 초점을 두고 생각했구나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용기와 자신감이 생기게 되었다.


영어를 공부함에 있어 우리는 너무 고정관념에 사로잡혀있다.

저자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고정관념을 알려주는데 이 부분을 보면서 동의했다.

어느순간 나도 모르게 완벽하게 해야한다고 생각했고, 원어민처럼 발음해야 한다는 약간 강박과도 비슷한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었다라는걸 알게 되었다. 저자가 알려주는 생각 전환은 쉽고, 어렵지 않다.

생각 전환법을 보면서 내가 어떻게 생각을 바꿔야하는지, 어떤 마음을 가져야하는지도 배우게 되었다.


한 챕터가 끝이 나면 미션이 주어지는데 미션들은 하나같이 내가 스스로 영어를 하게 만들어주는 역할과

영어를 계속하게 만들고,생각하게 만드는 미션들이라서 도움이 된다.


우리는 영어하면 바로 뒤따라 오는 단어가 있다. 바로, 공부이다.

그런데 영어는 공부도 해야할 부분이 있지만 사실 크게 차지하고, 중요한것은 연습과 훈련과 반복이다.

저자는 운동이라고 말한다. 내가 앞서 말한 3가지도 운동이라고 볼 수 있다.

그저 앉아서 암기하고, 인강보고, 필기하고 거기서 끝나고, 가장 많이들 하는 방법이지 않은가.

그게 아니라 입 밖으로 내뱉고 싶으면, 그리고 지금보다 더 향상 시키고 싶다면 운동을 하는것처럼 매일 연습하고, 반복해야 한다.


저자는 매일, 조금씩 하기보다는 3개월정도 빡세게, 몰아쳐서 하기를 권한다.

영어는 계단식으로 성장을 한다고 한다. 한 번에 곡선을 그리면서 쭉 올라가지 않는다.

임계점이 있는데 그 임계점까지 도달하는데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간다.

그렇기에 매일, 조금씩한다면 금방 지치고, 보이지 않는 성과에 실망하고, 싫어져서 포기하게 된다.

그래서 저자의 말처럼 짧은 기간안에 미친듯이, 빡세게 해야 한다.


제일 고민이자, 관심이 많은 듣기에 관해서도 한 챕터에서 다룬다.

우리가 제일 궁금해하는 왜 들리지가 않는지에 대한 3가지 이유를 알려주는데,

그 중에 하나를 꼽자면 뇌가 영어를 처리하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외국어이다보니 듣자마자 바로 모국어처럼 파팍하고 이해가 되지는 않는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들릴 수가 있을까에 대한 해결책도 저자는 바로 적어놓았다.

해결책들이 어쩌면 알고있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누가 콕 짚어서 말해주지 않으면 그냥 무심코 넘어갈 해결책이기도 하다.

그동안 답답했던 이유와 해결책들을 모두 한꺼번에 알게되니 개운해지면서 스트레스받지 말고, 저자가 알려주는 방법대로 해볼 생각이다.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가지고 있던 잘못된 고정관념을 고치고, 알게 되는데 도움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궁금했고, 답답했던 것도 해결되서 좋았으며, 영어를 공부함에 있어 내가 어떤 자세와 사고를 가져야하는지도 다시 새롭게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저자가 알려주는 방법들과 노하우들은 하나같이 유용하면서 써먹을 수 있어서 좋다.

또한, 모르고 지나치면 큰일날뻔한 핵심이자, 빠르게 실력을 향상시키고, 지금보다 나은 영어상태를 만들 수 있는게 가득 담겨져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