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뉴욕의 맛
제시카 톰 지음, 노지양 옮김 / 다산책방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읽은 사람들은 이렇게 말한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를 잇는 책이라고 말이다.

난 악마는... 영화를 본 적은 있어도 책은 읽어본 적이 없기에 이 책을 읽으면서 읽어볼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저자는 이 책을 통해 푸드릿이라는 새로운 단어와 장르를 탄생시키고 만들어냈다.


책 속의 여자주인공의 이름은 티아 먼로.

명문대인 예일대를 졸업하고 뉴욕대 대학원생인 티아는 우리의 현재 대학생, 대학원생들처럼

처음에 대학에 와서 전공 선택이나 진로에서 갈피를 못잡고 방황을 하던 때가 있었다.

그러던 그녀가 헬렌 란스키라는 음식 칼럼니스트이자, 기자인 그녀의 글을 읽게 되었고

자신이 가야할 길을 발견하고 정하게 된다. 티아는 음식책 작가가 되고 싶어한다.


티아는 원하던 곳의 인턴십에서는 붙을꺼라 자신했지만, 떨어지게 되었고

레스토랑의 인터십을 지원하게 되었고 그곳에는 붙게 되었다.

일하면서 만나게 된 마이클 잘츠라는 남자. 음식 칼럼니스트이자 유명한 인물이었다.

하지만 그에게는 약점이자 단점이 있었는데 바로 음식의 맛을 못 느낀다는것이었다.

한마디로 미각을 잃었다고 보면 된다. 그는 티아에게 제안을 하게 된다.


그 제안은 둘이서 같이 레스토랑들을 돌아다니면서 함께 식사를 하고 티아가 그 곳에서

먹은 음식에 대한 평가와 맛에 대한 생각과 이야기를 마이클 잘츠에게 해주면 되는거였다.

어떻게 보면 은밀하면서 비밀스러운 거래처럼 보이기도 한다.

마이클은 티아가 원하는걸 얻을 수 있고, 가질 수 있을꺼란 유혹적인 말을 하면서 제안을 수락하게 만든다.


누구나 여행이라도 꼭 가고 싶은 뉴욕 도시를 담아놓은듯한 느낌을 들게 만들어준다.

왜 푸드릿이라는 새로운 단어와 장르를 탄생시킬 수 있었는지를 알 수 있었다. 읽으면서 말이다.

책에서는 단순하게 그치지 않는다. 어느 위치에 있는 레스토랑인지 그 레스토랑에서 주문한 음식들이 나오면

어떻게 만들었고, 무슨 재료가 들어갔는지에 대한 설명도 나오고, 주인공인 티아가 먹기 전과 후의 그 음식을

보면서 하는 생각과 맛본 맛을 너무나 실감나게 표현하고 묘사하고 설명하기에 내가 실제로 그 곳에 있는 착각을

불러일으켜주기도 하며, 먹어보고 싶은 생각마저 들게 만들었다.


그리고 왜 음식 칼럼니스트가 유명하고 왜 사람들이 보고, 좋아하는지도 알 수 있었다.

여러 다양한 곳을 다니면서 나오는 다양한 음식들을 통해 미식업계를 조금이지만 알 수 있었고,

단지 음식에 대해서만 나오는게 아니라 사람사는 세상이듯이 그 안에는 로맨스도 존재한다.

티아의 남자친구인 엘리엇과의 사이, 서로간의 차이도 나오기도 하며 로맨스도 섞여있기도 하다.


마이클 잘츠는 음식 맛을 보지 않으면서 규칙을 말해주고, 가이드를 알려준다.

읽다보면 여러가지 자그마한 일들을 벌어지게 되고, 거기서 티아의 행동이나 대처하는걸 볼 수 있으며,

처음에 들었던 생각들을 고쳐나가기도 하고, 점차 새로운걸 배워나가기도 하며 점점 그녀가 달라지는걸 볼 수 있게 된다.

읽을수록 빠져드는 매력이 있으며, 영화로도 만나고 싶은 생각이 드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