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어디를 살까요 - 알면 돈 되는 신나는 부동산 잡학사전
김학렬.배용환.정지영 지음 / 다산북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중에 부동산 관련 책들은 정말 많다. 셀 수도 없을 지경이고, 계속해서 출간되고 있는 시점이다.

이걸 보면서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에 관심과 집중을 하고 있구나를 알 수 있었다.

이 책은 인기있는 부동산 관련 분야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실제 팟캐스트를 이끌어나가는

세분의 저자이자 팟캐스트 분들이 알고 있는 지식과 부동산 관련 이야기들을 쏟아내어 담아내고 있다.


이 책을 읽을수록 부동산에 대해 새로운 깨달음과 배움을 얻어가는건 기본이고,

지금까지 내가 전혀 몰랐던 부동산 지식과 여러가지 잡학적인 상식들을 배우고 알 수 있었다.


이 책은 부동산을 하고 싶고, 알고 싶으며 실제로 부동산으로 생활살이가 좀 펴지고 나아졌으면

하는 바램을 가진 사람들의 열망과 욕심을 백퍼센트는 아니어도 어느정도 채워주는 내용들이 실려있다.

물론 우리가 알고 있는 내용이나 부분들도 등장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부동산의 초보이거나, 겁을 내고 있는 사람들, 지금은 아니어도 앞으로 투자하고 공부할 생각이 있는 사람들에게

부동산을 보는 눈을 키우는걸 가르쳐주고, 알려준다.


책에서는 너무 기본적이면서, 일반적인 부동산 관련 책들에서 말하는 내용들을 중복적으로 다루지 않고 있다.

그 점이 마음에 들었다. 좀 더 현실적이면서 전문적인 지식과 사실적인 이야기들을 알려주고, 다루고 있기에

내가 처한 현실과 앞으로 어떻게 이뤄나가야 할지, 어떻게 대처하고, 어떤 생각을 가지고 준비를 할지를 도움을 준다.


기본이면서, 중요한 핵심과 개념들을 가르쳐주고, 설명해준다.

그래프도 나오기도 해서 시각적으로 도움을 주고, 자세하게 설명을 하되, 어렵고, 복잡하게 하지 않아 이해가 잘된다.

부동산 정책에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도 나와있으며, 입지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전세, 월세가 뉴스나 신문에서 심심치 않게 보이고 나오기도 한다.

사람들의 가장 큰 고민이자, 걱정거리가 바로 집문제라고 한다.

집을 사야할지, 말아야할지 말이다. 그런데 나는 집은 사야한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놀랍게도 책에서도 다루고 있는데, 집을 사는게 좋다라고 말한다.

요즘 집값이 사기에는 만만치 않고 매우 비싸다고 하는데 사실 객관적으로 보면 전세나, 월세도 장난이 아니다.

사실 내 집이 있는것과 남의 집에 얹혀사는것과는 차원이 다르다.

저자는 나중에 집값이 내려가는 리스크도 있지만, 전세 임대 리스크도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여력이 있으면 무조건 사기를 권한다.

전세는 계속해서 오를것이며, 주변에서도 많이 이사오고, 이사 가는것을 볼 수 있다.


책에서는 한강 남쪽, 한강 북쪽을 각 챕터로 나누어 구성해놓았다.

한강 남쪽하면 강남구, 강서구, 관악구, 구로구, 금천구 등등 이렇게 다양하다는걸 알 수 있었고,

각각의 구들을 하나씩 차례대로 설명해주며 나누어져있다.

각 구들의 특징과 현재의 어떤 상황인지, 앞으로 어떻게 바뀔지도 설명하듯이 담겨져있다.

사진도 간간이 첨부되어져있으며, 어디에 위치하는지 지도도 처음에 나와서 이해를 더 잘 도와준다.

또한, 왜 이 한강 남쪽과 한강 북쪽의 위치한 구들은 왜 인기가 있으며, 높은 가격과 사람들이 원하는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


그 밖에도 부동산 투자하면 뭔가 겁이 나고, 두렵고, 하고 싶지만 선뜻 하기가 힘들다는 생각이 크다.

부동산 투자란 무엇인지 알려주며, 부동산 투자라고 해도 다양하니 나누어서 알려준다.

그 중에서 경매에 대해서도 나오는데, 경매는 돈 많고 전문적인 사람들이 하는거라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그렇지 않다라는걸 알게 되었고, 놀라운건 젊은층도 많이 도전하고 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경매라는게 배워야 할것도 많고, 알아야 할것도 많아서 그렇지 그렇게 어렵지 않다라는걸 알게 되었다.


그리고 세명의 저자가 고수의 한마디라는 짧은 모퉁이 코너를 한 주제가 끝나면 등장하게 구성해놓았다.

각 세 명의 저자들이 주제에 해당하는 자신들의 생각과 전문적인 상식과 지식들을 가지고 요약 정리해서 알려주는 부분이다.

이 부분만 봐도 도움이 되고, 짧지만 핵심만 팍하고 전달해주기에 좋다.

마지막으로는 고수들이 전해주는 좀 더 좁게 보기보다는 넓게 볼 수 있는 노하우같은것들도 있으며,

내가 어떠한 노력을 해야할지, 어디를 중점적으로 봐야할지도 담겨져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