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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끼리를 날게 하라 - 기업의 운명을 바꾸는 실리콘밸리식 혁신 비법
스티븐 호프먼 지음, 이진원 옮김 / 마일스톤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코끼리를 날게 하라>(스티븐 호프먼 지음, 이진원 옮김 / 마일스톤 / 2018).
'코끼리를 냉장고에 넣는 방법'만큼이나 우스꽝스런 제목이지만, 혁신을 더해 기어코 코끼리를 날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깃든 제목이기도 하다. '기업의 운명을 바꾸는 실리콘밸리식 혁신 비법'이라는 부제를 들으면 이 책이 어떤 책인지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다.
저자인 스티븐 호프먼 대표는 <포브스> 선정 글로벌 10대 액셀러레이터이자 인스타그램을 창업 초기에 인큐베이팅한 파운더스 스페이스의 CEO이다. 연쇄창업가, 벤처투자자, 에인절투자자, 모바일 스튜디오 사장, 컴퓨터 엔지니어, 영화 제작자, 할리우드 TV 임원 등 엄청난 양의 수식어에서 느껴지듯 혁신에 혁신을 거듭하며 늘 새로움을 추구해온 인생을 살아왔다.
그런 그가 스타트업 창업가를 위해 새로운 책을 냈다. 실리콘밸리의 혁신은 무엇이 다른가. 어떻게 하면 성공 창업을 할 수 있는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실질적인 이야기를 볼 수 있어서 매우 유용했다.
우선 저자는 모든 것을 '작게' 하라고 한다. 팀의 규모도 2~8명 정도로 작게 꾸리고, 예산도 작게, 시간도 작게 하되 오직 하나, '기회'만큼은 크게 가지라고 한다. 보통 사업을 시작하면 그럴싸한 사무실에, 팀도 제대로 크게 꾸리고, 예산도 떵떵거리며 집행하고 싶으며, 오랜 기간 연구한 끝에 '짠~'하고 세상에 무언가를 내놓고 싶은 사람이 대다수이다. 하지만 이 사이즈를 '작게' 하라는 것부터 이미 혁신은 시작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