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학교대사전 - 이것이 학교다
학교대사전 편찬위원회 엮음 / 이레 / 2005년 3월
절판


<구지가>
반장반장
피자현야
약불현야
번작이끽야

반장아 반장아
패자를 내어라
내놓지 않으면
구워서 먹으리
-34쪽

<문감도>
시 제1호
13개의 문제가 종이를 질주하오
(종이는 시커먼 갱지가 적당하오)

제1의 문제가 무섭다고 그리오.
제2의 문제도 무섭다고 그리오.
.
.
제13의 문제는 무서운 문제와 무서워하는 학생과 그렇게 뿐이 모였소.
(다른 사정은 없는 것이 차라리 나았소)
그 중에 1교시 언어영역의 문제가 무서운 문제라도 좋소.
그 중에 2교시 수리영역의 문제가 무서운 문제라도 좋소
그 중에 재수생이 무서워하는 문제라도 좋소
그 중에 장수생이 무서워하는 문제라도 좋소
(종이는 뚫린 종이라도 적당하오)
13개의 문제가 종이로 질주하지 아니하면 더욱 좋소
-74쪽

<처용가>
서울 밝은 달 아래
밤 드리 노니다가
들어와 책상보니
성적표가 와 있구나
구십 점은 내것이나
사십 점은 뉘것인가
본디 내 것이었다마는
점수가 낮은 걸 어찌하리오.
-158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