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수의사와 동물들 - 우리는 서로의 히어로
노엘 피츠패트릭 지음, 에밀리 폭스 그림, 김배경 옮김 / 인북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퍼수의사와동물들 #인북출판사 #노엘피츠패트릭 #어린이책추천 #반려동물 #생명존중 #꿈과용기 #수의사 #생체공학 #동물치료 #감동동화 #아이들필독서 #반려동물가족 #창의성교육 #생명교육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무료로 제공 받은 주관적인 리뷰 입니다."


아이들과 반려동물 가족 모두에게 전하는 감동과 희망의 메시지


반려동물이 가족이 된 시대, 우리 아이들은 어떤 책을 읽어야 할까요? '슈퍼 수의사와 동물들'은 단순한 동물 이야기가 아닌, 생명을 향한 깊은 사랑과 포기하지 않는 의지를 보여주는 특별한 책입니다.



시골 소년에서 세계적인 수의사로, 꿈을 현실로 만든 여정


이 책의 주인공 노엘 피츠패트릭은 아일랜드 시골 농장에서 자란 평범한 소년이었습니다. 하지만 어린 시절 새끼 양을 구하지 못했던 아픔은 그를 '벳트맨' 같은 슈퍼 수의사를 꿈꾸게 만들었죠. 학업에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생명을 구하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 하나로 버텨낸 그의 이야기는, 우리 아이들에게 꿈을 포기하지 않는 용기를 전해줍니다.


특히 어린 시절 유일한 친구였던 강아지 '피라테'와의 추억을 통해, 동물과의 진정한 교감이 무엇인지 자연스럽게 보여줍니다. "피라테를 안으면 녀석이 내 눈물을 핥아 주고 슬퍼하는 나를 위로해 줬어요"라는 구절에서 느껴지는 따뜻함은 독자의 마음을 울립니다.



생체공학과 따뜻한 마음이 만든 기적들


책에는 놀라운 치료 사례들이 가득합니다. 세계 최초로 앞다리에 두 개의 의족을 이식받은 고양이 '피넛', 사고로 발을 잃고 스케이트보드 바퀴로 다시 달릴 수 있게 된 강아지 '벳시'의 이야기는 과학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포기하지 않는 마음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해줍니다.


노엘 교수는 생체공학 기술을 활용해 '치료가 불가능하다'는 판정을 받은 동물들에게 새로운 삶을 선물했습니다. 이는 단순히 의술의 발전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생명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수의사의 신념과 창의적 사고가 만들어낸 결과입니다.



아이들에게 전하는 생명존중과 창의성의 가치


이 책이 특별한 이유는 딱딱한 의학 이야기가 아닌, 생명을 아끼는 마음과 꿈을 키우는 용기를 자연스럽게 전달한다는 점입니다. 에밀리 폭스의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 읽다 보면, 아이들은 동물에 대한 사랑은 물론 과학에 대한 호기심도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만화책을 즐겨 읽으며, 나를 찾아오는 동물 환자들을 돕는 기술을 개발하는 데 참고하고 있어요"라는 작가의 말처럼, 일상의 작은 관심사도 세상을 바꾸는 혁신의 원동력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반려동물 가족들에게 특별한 의미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라면 더욱 깊은 감동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책 속의 강아지 '키이라'에 대한 작가의 고백 "키이라의 초능력은 나로 하여금 최선을 다하도록 만들어 주는 '무조건적인 사랑'이었으니까요"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모든 이들의 마음을 대변합니다.



저는 반려동물을 키우지 않지만 주변에 키우는 사람들을 보면서 다양한 경험들을 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여름이 되어서 고양이가 더울까봐 고양이 털을 깎아주기도 하고 강아지를 키우는 지인은 강아지와 함께 산책도 다니고 한강도 가고 자연환경을 많이 보여주고 여행도 자주 가는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반려동물은 가족과 같은 의미라고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슈퍼 수의사와 동물들'은 단순한 직업 소개서가 아닙니다. 꿈을 향해 나아가는 용기, 생명을 아끼는 마음, 그리고 창의적 사고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감동적인 성장 이야기입니다. 동물을 사랑하는 아이들은 물론, 아이와 함께 책을 읽는 부모들에게도 깊은 울림을 주는 책으로 강력히 추천합니다. 이 책은 우리 아이들이 생명을 대하는 올바른 자세와 함께 꿈을 실현하는 용기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아이가 그린듯한 삽화도 책을 읽는 재미를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