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로 팔아라 - 공간과 경험이 융합하는 AI 마케팅의 비밀, 더 빠르게 더 효과적으로 모든 것을 팔 수 있는 시대
김민영.곽병열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4년 11월
평점 :
#AI #인공지능 #마케팅 #AI판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무료로 제공 받은
주관적인 리뷰 입니다."
인공지능(AI)이라는 주제는 과학의 영역을 넘어 이제는 철학, 윤리, 사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어 가고 있는 과정중에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곳에 활용될 것은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기업에서도 AI를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해서 계속해서 연구하고 있습니다. IT 산업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모든 산업에서 AI 를 보고 있습니다. 셀럽, 나이키, 증강현실 메이크업 앱, 아마존에서 별도 계산없이 매장을 떠나서 있는 기술 까지 AI 의 영역은 끝이 없어 보입니다. 만들면 많을수록 더 무궁무진해 질것 같습니다. 이 책은 AI를 활용해 세상을 바꾸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뿐 아니라, AI가 어떻게 우리의 사고방식을 바꿀 수 있는지를 새롭게 조명합니다.
한국의 AI 는 어떨까요?GS25 는 AI 를 활용해 세계최초 하이볼을 만들었습니다. 레시피, 디자인, 출시일정까지 AI 로 했다고 하네요. 성공여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삼성생명은 100% AI 기술을 이용해 광고 캠페인을 만들었습니다. 이미지, 배경음악, 보험의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아 만들었습니다. SK 는 AI 기술로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겠다는 방향입니다.
챗봇의 기능, 검색 의 활용, 소설 미디어에서의 AI, 프롬프트로 만드는 이미지, 마케팅 자동화 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래의 AI 는 어떤 역할을 할지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분석력에 AI 가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AI를 활용해 고객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여 매출을 극적으로 향상시킨 이야기가 등장합니다. 이처럼 AI가 단순한 효율성 도구가 아니라 창의적 혁신을 가능케 하는 매개체로 작동한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이 책은 단순히 AI를 설명하는 데 그치지 않고, AI를 통해 어떻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비즈니스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AI를 비즈니스에 도입하려는 기업가, 또는 AI를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이들에게이 책은 훌륭한 영감을 제공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