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 시대에듀 이슈&시사상식 205호 + 무료동영상 - 공기업ㆍ대기업ㆍ언론사ㆍ대입 시사상식 | 논술 + 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에듀(시대고시기획) / 2024년 12월
평점 :
#이슈 #시사 #상식 #205호 #명태균게이트 #트럼프귀환 #한강 #노벨문학상수상
꼭 알아야 할 TOP 이슈와 필수상식
이슈 시사 상식 1위는 명태균게이트를 다루고 있다. 여론 조작, 공천, 이권개입. 명태균 게이트는 워낙 언론에서 많이 다루고 있어서 들어보았는데 이게 2024년을 살고 있는 현재에도 가능한것이가 하는 생각이 든다.
정치 브로커로 활동하는 명태균씨가 김건희 여사와의 인연을 이용해 22대 국회의원 총선거 국민의힘 공천에 관여했다는 것이다. 김건희 여사가 김영선 전 국민의힘 의원에게 지역구를 옮겨 출마하라고 했다는 것이다. 미래한국연구소라는 여론조사업체도 명씨 소유임고 이를 이용해 경선 전 윤 대통령에게 유리하도록 조작했다. 특정 연령대의 응답자 수를 부풀려 원래 조사보다 높게 나오도록 지시한 것이다. 현대 사회에서도 이런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는게 믿기지 않는다. 거짓으로 부풀려서 결과를 바꿀수있다니..
김영선 전 의원, 박완수 경남지사, 김진태 강원지사 공천에도 명씨의 개입이 있었다고 한다. 공천에 실패한 인사는 대통령 직속 자문기관 지역 협의회장에 임명되기도 했다. 정말 여러곳에 개입을 안한 곳이 없을정도로 명씨의 활약이 있었던 것이다. 김건희 여사 똘마니, 행동대장 정도의 역할을 한것이다. 김여사가 직접 나서서 움직일수 없는 것을 명씨를 통해서 진행하고 있었다.
미국은 우리나라와의 관계도 많이 엮여 있다. 미군이 한국에 주둔해 있는 것부터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자동차 수출, 수입곡이다. 한국 경제를 생각할때 미국을 빼놓을수 없다. 트럼프가 대통령으로 당선되면 한국에는 이득일까? 대규모 방위비 증액을 요구한다고 한다. 정부는 대책 마련을 해야 하는데 정부가 이지경이니 업친데 겹친 시기 이것 같아 걱정이다.
한국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작가가 있다. 한강 작가이다. 아시아 여성이 받은것도 123년만에 처음이라고 한다. 고 김대중 대통령의 노벨평화상 이후 두번째로 24년만에 노벨상을 탄 것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K-문학이 세계에 많이 알려지게 되었으면 좋겠다.
최신의 시사 상식 이슈를 디테일하게 알려면 이책을 추천한다. 내가 살고 있는 나라의 상황과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알수 있게 해주는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