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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B2B 영업의 정석 - 나는 영업이 두렵지 않다
이창주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4년 8월
평점 :
#B2B #영업 #성공전략 #고객 #마음 #사로잡는 #정석
나는 영업이 두렵지 않다
이 책을 통해 시대를 초월한 B2B 영업 전문가가 말하는 마케팅의 능력을 얻기 바랍니다.
이창주 저자의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B2B 영업의 정석』은 B2B 영업의 핵심 전략과 실천 방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책이다. 이 책은 영업의 본질을 깊이 이해하고,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공함으로써 많은 B2B 영업 전문가와 기업의 전략적 자원으로 자리잡을 만하다.
저자는 먼저 B2B 영업의 기본 개념과 구조를 명확히 설명하며 독자의 이해를 돕는다. 책은 '고객 중심', '관계 구축', '가치 제공'이라는 핵심 요소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요소들은 단순히 이론에 그치지 않고, 실제 사례와 적용 가능한 전략으로 구체화되어 있어 실무에서의 활용도가 높다.
주인의식을 가지라고 이야기 한다. 회사의 CEO 가 되라는 이야기가 아니다. 내가 맡고 있는 일의 주인이 되라는 의미이다. 회사를 위해서 일하는 것이 아닌 내 자신을 위해서 내 일을 하는 것이다. 회사 일이라고만 생각한다면 열정을 다해 일하기가 어려울수도 있다. 관점을 다르게 하고 다르게 인식하는 것이다.
친절하라고 권하고 있다. 친절은 슬기로운 직장 생활에서 중요한 덕목 중의 하나이다. 상대방의 필요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친절함으로써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행동이다. 친절한 사람은 어느곳에 있더라도 빛이 나게 되어 있고 사람들이 따르게 되어 있다. 친절한 행동은 좋은 관계를 형성시켜주며 신뢰를 구축한다.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할수 있으며 자아존중감 향상과 사회적 영향력을 강화할수 있다. 이처럼 친절을 실천하는 것은 많이 어렵지 않지만 많은 효과를 발휘 할수 있는 것이다. 내가 직장 생활을 하면서 다른 직원들을 친절하게 대하고 있는지 생각해 보게 되었다.
저자는 B2B 영업에서의 성공 사례를 통해 독자들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다양한 업종과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영업 전략을 소개하며, 이를 통해 독자들은 자신의 업무에 적합한 전략을 찾아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이와 같은 사례 연구는 독자들에게 실질적인 배움을 제공하고, 이론과 실제의 간극을 줄여준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