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력이 쑥 커집니다 - 광고 기획자의 습관 좋은 습관 시리즈 42
김종섭 지음 / 좋은습관연구소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획력 #향상 #비결


지역구 스타에서 전국구 스타가 된


빅아이디어연구소 김종섭 대표의 광고 잘 만드는 이야기


<기획력이 쑥 커집니다> 는 현대 사회에서 중요한 역량 중 하나인 기획력의 중요성과 그 향상 방법을 다룬 책이다.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 독자들에게 기획의 기본 원리와 실천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기획의 중요성과 기본 개념을 설명한다. 여기서는 기획이란 무엇이고, 왜 중요한지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에 답한다. 저자는 기획이 단순한 계획 세우기가 아니라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체계적인 과정이라고 강조한다.


프리젠테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쉽게 이해시키는 것, 이 브랜드에 대해 우리팀이 얼마나 깊이 사랑하고 있는지를 알려주는 것이다. 프리젠테이션 날에는 사랑을 고백하는 날처럼 상상하고 발표를 하는 것이다. 쉬운표현과 사랑 이 두가지를 갖고 간다면 기획이 OK 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한다.


보광병원을 홍보하고자 할때 비슷한 병원이 같은 동네에 있어서 택시로 갈때에도 서로 다른 병원으로 가는 경우가 있다고 했다. 광이 빛을 나타내는 의미여서 허리에 빛이 온날, 보광 이라는 글씨로 홍보를 했으며 화투에 비광을 떠올려서 비광 그림을 조금 각색해서 광고를 했다고 한다. 정말 파격적인 아이디어가 아닐까 싶다. 광고 회사에서는 그렇게 아이디어를 낼수 있다고 쳐도 병원에서 화투의 비광 광고를 허락했다는데에도 놀랐다. 병원에서 광고회사의 생각을 존중해준 것이다. 광고주로부터 그런 컨펌을 받게되면 광고회사는 정말 신이 날것 같다.


광고주보다 더 만족시켜야 할 대상은 따로 있었다. 바로 클라이언트(광고주) 의 클라이언트(고객) 이다. 광고주 보다 광고주의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에 신경을 더 써야 하는 것이다. 그렇게 된다면 광고주는 자연스럽게 만족할 것이다.


요즘 들어 새로운 것에 흥미를 갖으려고 하고 있다. 그중 하나가 마케팅과 기획, 광고 이다. 물론 20년 넘게 IT 분야에 집중했던 터라 직접적으로 이 분야에 뛰어들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호기심이 생기고 배워보고 싶은 마음이 있다. 혹시 필요로 할때가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기획력을 키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필독서다. 기획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체계적인 방법을 통해 기획력을 키워나가고자 하는 모든 독자들이 이 책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