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이코노미 - 스티브 잡스도 몰랐던
김현우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의경제 #지침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크리에이터는 어떻게 글로벌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가는가

K 크리에이터가 미래 트렌드를 이끌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는 현대 사회에서 창의적인 활동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방법을 탐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저자는 창의적인 사고와 창작 활동이 어떻게 혁신과 경제 성장에 기여하는지에 대해 깊이 있게 연구하고 설명합니다. 단순히 창의성을 강조하는 것을 넘어서, 창의적인 능력을 경제적 가치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을 제시합니다.


K 크리에이터에서 글로벌 인플루언서로 방향을 그려가고 있습니다.현재도 글로벌 진출이 활발해 지고 있으며 K 크리에이터 인구비율은 단연 1위라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여러 콘텐츠 분야 중 한국 대중문화는 팝이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BTS 와 블랙핑크 를 필두로 하여 많은 아이돌들이 세계적으로 팬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 영화부터 음악, 드라마는 한국어를 널리 알리고 호감도를 높였습니다. 유튜브라는 전세계 채널에 한국어가 전파되면서 코리아가 브랜드화 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K 크리에이터들을 세계로 뻗어나갈수 있는 다리 역할을 한 것입니다.


책에서는 창의성과 경제의 관계에 대한 이론적 배경을 제공합니다. 저자는 창의성이 현대 사회에서 중요성을 더하면서 어떤 식으로 경제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지를 탐구합니다. 예를 들어, 디자인, 예술, 문학 등 다양한 창작 활동이 어떻게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지를 사례를 통해 설명합니다.


디지털 플랫폼과 창의적 경제의 상호작용에 대해 심도 있게 탐구합니다. 저자는 소셜 미디어, 온라인 시장 플레이스, 디지털 컨텐츠 제작 등의 분야에서 창의적인 경제 활동이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를 분석하며, 창의적인 노동자들이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어떻게 경제적 자유를 확보할 수 있는지를 설명합니다.


이 책은 창의경제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필수적인 지침서라고 할수 있습니다. 저자는 창의적인 사고와 경제적 가치 창출의 연결고리를 명확하게 보여주며, 현대 사회에서 창의적 노력이 어떻게 혁신과 발전의 원동력이 되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에도 원동력은 팬덤이라고 저자는 주장합니다. 소비자는 결국 사람이기 때문에 디지털 시대에도 사람에 대한 이해가 중요한것을 잊지 않아야 하겠습니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