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쪽같은 기술자 - 만년 샐러리맨에서 스페셜리스트로 변신하는 법
이너바스 이실장(이선형) 지음 / 대경북스 / 2024년 6월
평점 :
#금쪽같은 #기술자 #금손 #대접 #세상
만년 샐러리맨에서 스페셜리스트로 변신하는 법
도우미에서 기술자까지 실전 로드맵
성장을 위한 단계별 꿀팁 대공개
기술자의 소명의식과 매너
기술자의 금손이 대접받는 세상이 온다
경제위기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닙니다.
불확실하고 예측하기 힘든 미래에는 과연을 무엇을 해야 할까요?
어떻게 하면 전문 기술자가 될수 있을까요?
기술자는 자기 기술에 전문가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자신이 작업한 일에 대해 책임지는 사람입니다.
나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하며,
자존감과 보람을 찾고,
일에 대한 재미를 느낀다는 생각으로 기술자가 되어야 합니다.
— 작가의 말 中
저자는 샐러리맨에서 기술자로 전향한 분이시다. 주로 하시는 일이 욕실 인테리어에 관한 일이다. 집수리에 관심이 많아서 저자의 책을 보며 도움을 얻고자 보게 되었다. 처음부터 잘 할수 없으니 기술자 조수로 몇번 따라다니면서 어떻게 하는지 익히고 연습하고 실전에 투입해서 실제로 작업해 보면서 실력을 쌓아간다. 그냥 기술만 좋다고 일감이 계속 들어오는 것이 아니다. 본인이 작업한 것을 SNS 을 통해 알리고 많은 사람들이 보고 연락을받을수 있게 홍보와 영업도 계속 해야 하는것이다. 기술자는 혼자서 작업을 해야 함으로 기술부터 영업, 홍보 까지 혼자 해야 한다.
저자가 기술자로 선택한 이유는 투자비용이 적고, 자유로운 시간 활용과 주말이 있는 삶이 가능하다. 기술자의 일은 사람을 상대하는 일이 적은 편이다. 기술자는 기술로 고객의 요구를 들어주는 일이다. 은퇴시기를 내가 정할수 있다. 부당한 갑질을 피할수 있다. 일한 성취감과 보람을 느낄수 있다. 컴퓨터가 발달되어 인공지능이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기술자의 일은 인공지능으로 대체가 불가능할 것이다. 그래서 사라지지 않을 직업 중의 하나라 볼수 있다. 기술자가 되기까지 경험과 시간과 노력이 절대 쉽지 않겠지만 기술자가 되고 나면 기술로 인정 받게 되면 찾는 곳이 많아 질 것이다.
좋은 스승을 만나야 기술자로 성장할수 있는데 친구,친척,지인에게 기술을 배우고 싶다고 알리고 부탁해야 한다. 인력 사무소에서 노가다를 경험해 봐야 한다. 알바 구직사이트를 통해서도 경험 해볼수 있다. 네이버 인기통 카페도 있다고 한다. 이처럼 여러곳에서 여러경험을 통해 실력을 쌓고 기술자로서 활동을 해볼수 있다.
https://cafe.naver.com/0404ab
기술자의 길이 쉽지는 않아보이지만 꽤 매력적인것 같다. 내 경우는 부업으로 해볼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보았다. 부업으로 시작해서 본업으로 확장 할수도 있고 말이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