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파일럿 - 업무에 200% 써먹는 AI 비서 :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아웃룩, 팀즈까지
반병현 지음 / 생능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파일럿 #업무 #200% #AI비서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아웃룩 팀즈까지


딸각 모든 업무가 엔터키 한번으로 끝난다.



들어가며



GPT-4 기반으로 제작된 MS의 코파일럿은 참 신기한 도구입니다.


코파일럿을 사용하다 보면 인공지능이 결국 인간을 대체하게 될 것이라는


불안감이 들기도 하면서,


동시에 인공지능은 결국 인간을 보조하는 수단으로써 자리잡게 될 것이라는


안도감이 들기도 하니 말입니다.


필자는 AI를 능숙하게 사용하는 사람들이 보다 오래 살아남고,


보다 큰 기회를 차지할 수 있으리라는데 한점의 의심조차 갖고 있지 않습니다.



— 작가의 말 中


비즈니스용 코파일럿과 개인용 코파일럿 에 대해 비용과 설치방법을 설명함으로 시작한다. M365 chat 이 GPT와는 다르게 잘 모르는 정보는 검색하겠냐고 물어보고 승인하면 검색해서 결과값을 알려준다. 검색이 정확한 정보를 보장해 주지는 않는다. 검색도 충분히 잘못된 결과를 낼수 있다는 점은 알고 접근해야겠다.


MS 제품군 중의 하나인 MS Outlook 과 연동해서 받은 메일 요약, 슬래시를 활용한 이메일 자동화 , 워드파일, PPT 파일 자동화를 할수 있다. 워드 문서를 읽고 요약해달라고 한다던지, PPT 파일을 읽고 요약해 달라고 해볼수 있다.


엑셀파일도 읽어서 요약해달라고 하거나 분석등의 업무를 시킬수 있다. One note 도 MS 제품군인데 노트 요약도 가능하다. 자주 쓰고 있는 다글로 앱에 AI 요약기능과 비슷하다고 할수 있다. 외에도 스케줄관리, To do list 만들기 업무도 가능하다. outlook, Teams, word, powerpoint, excel 코파일럿 MS 의 제품군이 많은 것만큼 코파일럿이 할수 있는 영역도 많아졌다. 요약과 글쓰기, PPT 디자인 하기 등이 주된 코파일럿의 기능이다. AI 자동화를 통해 업무는 더 신속하게 진행될수있는 환경이 갖춰졌다. 아쉬운 점은 아직 한글지원이 잘 안되는 부분이 많다는 것이다. Chat GPT 도 한글지원이 잘 되는 만큼 코파일럿도 한글지원이 잘 되었으면 좋겠다.


우후죽순으로 AI 도구가 개발되고 있다. Chat GPT 가 가장 유명하고 많이 쓰고 있는데 코파일럿에 대해선 잘 모르고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입문하게 되었다. 코파일럿의 맛을 보고 싶다면 이책을 추천한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