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암, 마음을 풀어야 낫습니다 - 암 환자와 그 가족들이 읽어야 할 필수 교과서!
김종성 지음 / 전나무숲 / 2024년 6월
평점 :
#암 #마음을 #풀어야 #낫습니다 #암환자 #가족들이 #읽어야 할 #필수 #교과서
암보다 더 무서운 불안과 두려움이 찾아왔어요 마음을 어떻게 지켜야 하나요?
사랑하는 독자들에게
암은 분명 한 가지 원인으로 발생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치유 역시 한가지 방법이 아니라 통합적 방법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정통의학을 부정하는 대체의학에만 하나뿐인 우리의 생명을
맡기기에는 너무 위험합니다. 마찬가지로 정통의학은 보이는 증상만
제거할 뿐, 근본 원인은 밝혀낼 수 없다는 점에서 역시 한계가 있습니다.
이 책이 나오기까지 암과 싸우면서 저와 함께 울고 웃었던 많은 환자
분들이 가장 큰 용기와 도움을 주었습니다.
— 작가의 말 中
심신의학은 이미 과학적으로 증명된 학문이라고 한다. 이번에 책을 읽으면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 아마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지 않을까 싶다. 비과학적 대체의학이 아니라 정통의학의 모자란 부분을 보완하는 의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고 한다. 유튜브를 보면 비과학적 방법으로 암을 치유했다는 영상들이 간혹 보이곤 하는데 암 환자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
ZOOM 으로 참가하는 심신의학 암 회복 프로그램 이 있다고 한다
(수술, 항암치료, 방사선 치료 후 제4의 면역요법)
무료 프로그램은 격주 토요일에 진행하고 10:30~12:00 예약접수를 해야한다. 접수 번호는 1670-1905.
유료 프로그램은 4주 회복 프로그램인데 월, 목 오후 2:00 ~ 4:00 총 8회 16시간 진행된다. 신청하게 되면 세계적 병원에서 검사하는 Scl95 테스트부터 시작한다. 유료 참가 신청도 1670-1905 번으로 신청하면 된다.
암은 만성질환이라 평생 자신을 돌보고 관리하지 않으면 안된다. 심신의학으로 암에서 완치되는 놀라운 결과가 정확히 어떠한 원리나 작용 때문에 생기는지는 아직까지도 다 알수 없다. 마음의 힘이 강력하게 몸에 작동하는지만 확인할수 있는 것이다. 암은 마음을 풀어야 낫는 병이다.
자동차 운전을 배울때 이론을 배우고 실전을 배우게 된다. 처음에는 긴장하고 운전도 서툴지만 반복할수록 몸에 익게 되고 3개월쯤 타다보면 운전을 잘 하게 된다. 건강한 생각과 습관도 이와 비슷하다. 이론을 배우고 훈련을 하다보면 새로운 삶을 경험할수 있게 되는 것이다.
심신의학이라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 만병의 근원은 스트레스라 하는데 심신의학을 통해 스트레스와 암을 관리하고 건강을 유지하는게 정말 중요한것 같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