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좋아지는 #수수께기 #도전 #294
수수께기의 답이 무엇일지 곰곰이 생각하는 동안 상상력과 창의력이 퐁퐁 샘솟아요.
다양한 낱말을 접할수 있어서 어휘력이 쑥쑥 자란답니다.
수수께끼 놀이 꼭 해야 할까요?
수수께기는 어떤 사물이나 상황에 대해 바로 말하지 않고
빗대어 표현하여 알아맞히는 말놀이에요
누구나 쉽게 하는 놀이지만,
막상 답을 맞히려고 하면 알송달쏭 떠오르지 않아요
답이 무엇일지 곰곰이 생각하는 동안
상상력과 창의력이 퐁퐁 샘솟아요
또 다양한 낱말을 접할수 있어서
어휘력도 쑥쑥 자라난답니다.
놀이하듯 신나게 수수께끼를 맞히다 보면
사물이나 상황을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볼수 있는
눈이 생긴답니다.
지금부터 재미있는 수수께끼 놀이를 시작해 볼까요?
— 작가의 말 中
동물, 식물, 사람, 인체, 자연, 음식, 사물, 재치 수수께끼를 다루고 있다. 294가지 수수께끼가 있어서 정말 많이 문제를 내보고 맞출수 있을것 같다. 문제를 내고 맞추는 과정에 모르는 단어등도 배우게 되어서 여러모로 재미있고 도움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늘 꿀을 찾는 동물은? 이렇게 수수께끼가 나오고 꿀벌 그림이 있으면 당연히 정답이 꿀벌이라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꿀벌은 동물이 아니기 때문에 정답은 꿀벌이 아니고 돼지가 된다. 물론 곰도 꿀을 찾지만 책에는 돼지로 나와있다.
목욕탕에 가서 두고 나오는 것은 무엇일까? 때밀이 타올? 속옷? 시계? 이런 것들이 아니다. 우리 몸에 있는 것을 두고 나오는 것이다. 바로 때인데 생각하지 못했던 정답이였다.
밝을때는 쫓아다니다 어두워지면 도망가는 것은? 이 수수께끼는 좀 쉬운편에 속한다. 잘 생각하면 알수도 있는 답이기 때문이다.
오이가 무를 치다 를 네글자로 줄이면? 같은 수수께끼는 글자를 줄이는 수수께끼 이다. 그래서 이런 수수께끼도 쉬운편에 속한다고 볼수 있다.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피? 는 무엇일까? 이것도 어떻게 생각하면 쉬울수 있는 문제다. 사람들이 즐겨마시는 것을 생각하면 쉽게 풀수 있다.
이 책 한권만 갖고 있으면 오랫동안 두명 이상이 모여서 질문하고 답하고를 할수 있다. 그렇기에 유익하다고 할수 있다. 특히 초등학교 입학전 아이들이 보면 한글도 더 익힐수 있고 재미있게 수수께끼도 내고 풀수도 있어서 여러모로 유익한 점이 많은 책이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