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니 영어
다치가와 마사키 지음, 허진우 옮김 / 커뮤니케이션열림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타니 #영어 #메이저리그



메이저리그에 오나티 열풍이 불고 있다. 투타겸업 이도류 선수라고 한다. 투수에서도 타자에서도 성적이 좋은 선수이면서 인성도 뛰어나다고 한다.



두차례 만장일치 MVP 오타니 쇼헤이



오타니 쇼헤이아가 23년 11월 16일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23시즌 아메리칸리그 최우수선수로 선정됐다. 21시즌에 이어 두번째 만장일치 수상이다. 두차례나 만장일치로 MVP 가 된건 MLB 역사상 최초다.


미국 팬들은 오타니 쇼헤이를 GOAT (Greatest Of All Time 사상 최고의 남자)


라고 극찬한다,. 또 down to earth person (털털한 남자) 이라는 친절한 표현을 쓰기도 한다. 그만큼 미국 국민에게 사랑받고 있는 일본인 선수는 없다. 일본 외무성 외교관보다


100배 더 뛰어난 우수한 외교관이다.


— 작가의 말 中


오타니를 두고 앞으로 100년이상 볼수 없는 선수라고 한다. 21시즌에서는 마운드에서 시속 160km 공을 던졌고 타석에서는 홈런을 46개 때렸다고 한다. 이런 성과로 AL MVP 를 받게 되었다.22년 8월에는 두자릿수 승리, 두자리수 홈런을 달성했다고 한다. 미디어에서는 What can't he do? (못하는게 뭐야) 라고 했다. 100년 넘게 본적이 없고 앞으로 100년동안 볼수 없는 선수라고 말한다. This isn't supposed to be possible.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드는 남자) 도 오타니에게 따라붙는 하나의 수식어 이다.



10 things ohtani can't live without. 오타니의 필수 생존템 10가지도 소개해 주고 있다. 아이패드. 베게, 스마트폰, 휴대용 제빙기 등이다. 타자와 투수 역할을 함께한다면 두명분의 연봉을 받는게 맞지 않을까?


Shohei deserves two salary. 두명분의 급여를 받을 가치가 있다.


매든 전 감독이 투타겸업, 이도류를 계속한다면 일반 선수와 다르게 받는것이 맞다고 이야기 하였다. 혼자서 두명의 역할을 하니 그렇게 하는게 맞다고 생각한다.


오타니 쇼헤이 라는 선수에 대해서 이름만 들어 알고 있었는데 정말 미국 메이저리그에서도 최고의 선수 다웠다. 타자와 투수를 함께 하려면 훈련도 각각 맞게 받아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선 체력도 정신력도 충분히 감당해야 가능할 것이다. 게다가 인성까지 받쳐주니 정말 사람이 맞나 싶다. 투타겸업이라는 물꼬를 오타니 선수가 열어준 덕에 뒤를 이을 선수들은 좀더 어렵지 않게 투타겸업을 할수 있게 되지 않을까? 최고의 자리에 걸맞는 선수가 되기 위해서는 인성과 실력 모두 갖춰야 가능한것 같다. 오타니 best photo 100장이 실려있는 책이여서 오타니의 다양한 모습을 담고 있다.


​​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