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무기들 - 브랜딩 시대, 30가지 일의 무기로 싸우는 법
윤진호 지음 / 예미 / 2024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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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 시대 #마케터 의 #30가지 #무기들


브랜딩이 중요해 지고 있는 세상을 살고 있는 듯 하다. 책에서는 어떤 무기들을 통해 마케팅을 할수 있는 것일까? 초인 마케터 고인물의 노하우를 배워보자


우리 나만의 무기를 가지고 싸웁시다



인사팀에서 커리어를 시작해 어느 날 갑자기 실전 마케팅을 1도 모르는 중고신인

마케터가 되었습니다. 하루아침에 미디어 산업에서 갑자기 푸드 산업으로 넘어갔죠.

그리고 글로벌 탑 컴퍼니를 거쳐 700명이 넘는 회사의 마케팅 총괄 디렉터가 되었습니다.

글쓰기를 시작해 열명의 독자에서 1만 명이 넘는 독자가 있는 사람으로 성장했어요


바로 나만의 무기를 가지고 싸워온 것입니다.

무기로 세상에 나만의 영역을 만들수 있었습니다.


— 작가의 말 中



마케팅은 내가 항상 해보고 싶은 분야이기도 하다. 영업을 통해 매출을 증대시키는 것. 어렵기도 하겠지만 성공했을때의 성취감은 엄청날것 같다. 또 바로 수치화 할수 있는 부분이라 눈에 바로 성과가 보인다는 장점이 있을것 같다. 저자는 무기 중에서 생각을 담는 습관을 가장 먼저 소개하고 있다. 기록은 일 잘하는 사람의 생각을 담는 습관이며 생각을 정리하는 무기이다. 모든 의미있는 생각을 기록으로 남긴다고 한다. 작은 노트에 끄적이면서 적는 습관을 들이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 익숙치 않아 많은 부분을 놓치고 있다. 기록은 기록으로 그치면 안되고 필요할때 꺼내서 쓸수 있어야 한다. index 가 필요한 것이다. 기록을 귀찮아 한다면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는 것이라 생각한다.


마케팅 관련 책, 뉴스레터, 아티클, 인스타도 소개해 주고 있다. <픽사스토리텔링>, <픽사이야기>, <슈독>, <마케터의 일> 이렇게 4권을 마케팅 도서로 추천한다. 구독하기에 좋은 뉴스레터로 트렌드 라이트, 캐릿, 까탈로그, MIX , 위픽, 비마이비, 오픈서베이 추천한다. 캐릿(https://www.careet.net/)


캐릿 Careet

트렌드를 읽는 가장 빠른 방법

같은 경우는 Z세대를 이해할수 있는 글이 있다고 한다. 첫 화면부터가 다른것 같다. 자주 방문해서 Z세대를 이해하는 사람이 되도록 해야겠다. 여러 일상을 나에게 맞춰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 생활하는 것도 무기이다. 저자는 와신상담을 루틴에 적용해서 바닥 생활을 시작했다. 불편한 루틴을 통해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강자로 부터 배우는 무기를 캐피킷이라 한다. copy 와 고양이의 Cat 을 합쳐 부르는 말이다. 아기 고양이는 어미고양이가 사냥하는 모습을 보고 따라한다고 하는데서 유래 되었다. 이처럼 초보는 잘 모를수 밖에 없는데 고수를 따라서 하다보면 배울수 있다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노하우와 장점을 배우고 내게 적용하는 것이다. 이부분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무엇이든지 처음 시작할때에는 초보이고 어렵기 때문이다. 이럴때 누군가 잘하는 사람의 모습을 본다면 혼자서 해보는 것과 습득하는 시간은 정말 많이 달라질 것이다. 카피캣을 통해 노하우를 빠르게 배워보자.


저자는 마케팅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책에 담았다. 무기들을 통해 마케터로 계속 살아올수 있었고 성공도 할수 있었다. 나에게는 어떤 무기들이 있을까? 또 개발해야할 무기는 어떤것이 있을까? 책을 읽는 것이 생각해 볼수 있는 시간이였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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