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부자 수업 - 용돈에서 투자까지 처음 만나는 돈 공부
최현진 지음, 방상호 그림 / 오르트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빠의 #부자수업 #학교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경제 #기초체력


학교에서 실생활에 정말 필요한 경제는 가르쳐 주지 않는다. 국영수 보다 경제 공부가 먼저 시작되어야 할것이다.


부자가 되는 방법을 배워 본 적이 있나요


돈에 대한 호기심에 지금 이 책을 펼쳐본 여러분은 충분히 부자가 될 자격이 있습니다.


청소년 때부터 돈에 관심을 가지고 배워간다면 충분히 부자가 될수 있을 거에요.


친구들과 돈에 관한 얘기를 나누는 건 좋은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한가지 당부하고 싶은 점은, 서로의 상대적인 부를 비교하면서 과시하거나


실망하는 청소년은 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 작가의 말 中


부자가 되는 방법 세가지는 부자와 결혼을 하거나 유망한 아이템을 가지고 사업을 하거나 주식 투자를 하는 것이다. 부자와 결혼하는 것도 쉽지 않고 유망한 아이템을 가지고 사업을 하는 것도 쉽지 않다. 주식을 통해 회사의 주인이 될수 있다. 유망한 회사의 주식을 사서 주인이 되는 것이다. 회사가 돈을 벌어 그 돈을 주주들에게 나눠줄수도 있는 것이다. 주식으로 돈 버는 방법은 배당을 받거나 회사의 가치가 올랐을때 더 비싼 가격에 주식을 팔아 돈을 버는 것이다. 다만 주식이 오를때를 알지 못하고 오를때에 팔아야 하는데 언제 팔아야 할지 알지 못하기 때문에 개인이 주식으로 돈 버는 것이 어려운 것이다. 좋은 회사를 찾아내어 투자하는 것도 필요하다.



무리하지 말고 작은 목표부터 달성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 투자에 원칙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다. 일단 시작하고 규칙을 파악하는 것이다. 기초적인 부분을 인터넷, 유튜브를 통해 찾을수 있다. 그리고 완벽히 다 알고 시작하기 보다 하면서 조금씩 알아가는 것도 필요할 것이다. 자산을 보유하는 것이 중요하다. 위험을 분산해서 투자해야 한다. 일정수준의 현금을 보유하는 것도 이야기 한다. 그렇기에 무리해서 투자하는 것은 항상 조심해야 한다. 운도 성패를 좌우할수 있는 요소가 될수 있다. 경제 상황에 따라 주식도 많이 달라질수 있는데 그런 부분도 주식이 어려운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주린이의 수준에 맞게 쓰여진 책이라고 생각한다. 설명도 쉽게 잘 되어 있고 어린이들이 보기에는 처음에는 조금 어려울수도 있겠지만 2,3번 보다보면 이해가 될것이라고 생각한다. 주식은 꾸준히 보기 어려워서 멀리하고 있었는데 관심을 갖고 봐야겠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