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테이커 - 월 180 직장인이 상위 1% 경제적 자유로 가는 여정
정승요(머니테이커)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머니테이커 #월180 직장인이 #상위1% #경제적자유


부업을 하는 직장인이 10명중의 4명이라고 하는 이 시대. 직장인이 경제적 자유로 가는 길을 알려주는 책이다.



프롤로그



이 책은 당신을 1000억 부자로 만들어주는 책이 아니다.


훌륭한 위인으로 만들어 주는 책도 아니다


난 위인이 될 생각도 없다. 나와 내 소중한 가족,


나를 믿어주는 주변 사람을 지킬수 있을 정도의 돈만 벌면 된다.



돈버는 데는 학벌이 필요없다


돈버는 데는 나이가 필요없다


중요한건 시기가 아니다


정말로 중요한건 방법이다



— 작가의 말 中



책에서 이야기 하는 마케팅으로 돈을 버는 방법 5단계는 멘탈세팅, 프로가 된다, 부업,사업,회사, 돈을 부르는 시크릿 글쓰기, 마케팅으로 지금 당장 돈벌기 이다. 저자는 늦은 나이에 교사로 일하다가 교사를 그만 두고 마케팅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마케팅 회사는 아무나 할수 있나?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저자는 마케팅을 전공으로 하지도 않았지만 마케팅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저자가 이야기 하는 5단계를 실행하면 마케팅을 할수 있는 것같아 보인다. 책에서 그렇게 이야기 하고 있다.



저자는 때로는 다른 사람이 하는 말을 무시하라고 한다. 마케팅을 한다고 했을 때 주변의 반응은 어땠을까? 잘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왜 마케팅을 하느냐는 얘기가 대다수였다고 한다. 부업이나 사업을 시작할때 나의 도전을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 하지 않으면 귀를 막을 일이 없다고 한다. 수익을 냈을때 자랑하고 싶을때가 많지만 그것을 자랑함으로써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를 듣게 되는 것이다. 우리가 어느정도의 성과를 내건 계획이나 하는 일을 말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다른 사람 말 한마디에도 쉽게 무너질수 있는 나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회사에 돈을 벌어다 주는 대신에 안정적인 수입을 우리에게 준다. 절대로 필요 이상의 돈을 주지는 않는다. 직장에 계속 다닌다는 것은 주도권을 내가 아닌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이다. 저자는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 를 강조한다. 이 세가지 경로를 통해 사람들이 회사로 문의가 들어온다고 한다. 이제는 SNS 는 필수가 된것 같다. 블로그가 유튜브 보다 파급력은 낮지만 글을 쓰기만 하면 되기때문에 노력대비 효과는 블로그가 더 낫다고 한다. 블로그는 당장 시작할수 있는 것이다. 유튜브는 촬영과 편집을 해야 하기 때문에 노력이 많이 필요하고 또 영상이 많이 눈에 띄게 하려면 꾸준함까지 더해져야 하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다.


저자의 말대로 마케팅에 관심을 가져보고 싶다. 마케팅을 해본적은 없지만 기회가 된다면 배워보고 싶다. 마케팅은 어느 회사에서나 필요로 하는것이고 그것을 대행해주는 것은 회사입장에서 의미가 있을것이라 생각한다.


머니테이커로 갈수 있다면 해보고 싶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