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시작하기 - 누구나 쉽게 입점하고 판매할 수 있는
최광종.임찬재 지음 / 한빛미디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이브커머스 #시작하기 #누구나 #입점 하고 #판매 할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라고 해서 e-커머스 다음 진화버전으로 앞으로 유망한 판매 방식이다. TV 홈쇼핑처럼 영상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직접 시연하고 구매자들이 영상을 보고 판단하여 구매로 이어지게 만드는 쇼핑의 한 방식이다.



라이브커머스 초보자 분들에게


이 책은 라이브커머스에 관심을 가지고는 있지만


무엇부터 시작해야할지 몰라


막막한 분들에게 유용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반짝 유행을 타는 책이 아니라


누구나 쉽게 입점하고 판매할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입문서로


자리할 수 있도록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흐름과 변화를 세세하게 담았습니다.


— 작가의 말 中



이커머스는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상품과 서비스를 사고 파는 것이다. 11번가, 쿠팡 등에서 물건을 사거나 배달의 민족을 통해 음식을 배달하는 것, 헤어숍에 예약금을 걸고 예약하는 것 모두가 이커머스 이다. 라이브 커머스는 이커머스의 포맷이 바뀐것이라고 보면 된다. 이커머스는 설명과 이미지를 보고 그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고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방송을 보고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다. TV 홈쇼핑과 유사할수도 있는데 다른점은 TV 홈쇼핑은 일방형 소통이지만 라이브커머스는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질의 응답을 통해 상품에 대한 이해를 높일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2025년도에는 라이ㅂ 커머스가 최소 25.6 조가 넘을것이라 예측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라이브 커머스가 존재한다. 오픈마켓 모델, 커머스 인플루언서 모델, TV 홈쇼핑 모델, 백화점 브랜드& 독립 모델 등으로 분류해 볼수 있다. 오픈마켓 모델은 네이버 쇼핑 라이브, 11번가, G마켓 등이며 가장 대표적인 라이버커머스 유형이다. 커머스 인플루언서 모델은 그립, 쿠팡라이브 등이 있으며 라이브 방송 판매를 위한 전담 판매자가 있다. TV 홈쇼핑 모델은 인터파크 라이브, G마켓 G-live 등이 있다. 시간대 별로 방송 스케줄도 있으며 TV 홈쇼핑 수준과 비슷하다고 볼수 있다. 백화점 브랜드& 독립 모델처럼 자체적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는 플랫폼도 있다.


라이브 커머스가 효과가 크다고는 알고 있었는데 이책을 통해서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지식이 더 쌓였다. 앞으로 25조가 넘을수 있는 시장임에는 틀림없다. 일반인도 라이브 커머스에 어떻게 접근할수 있을지 더 고민해봐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