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러 개론 - 누구나 N잡러가 될 수 있다
우희경 지음 / 대경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잡러 #개론 #파이어족 #경제적자유


N잡러는 몇년 전부터 유행이 되었다. 직장인이면서 부업이 없는 사람이 적을 정도로 많은 직장인들이 부업을 하고 있으며 희망하고 있다. N 잡러가 되려면 어떤것들을 알아야 할까,


N잡러 레시피 대공개


과거에는 경험치가 충분한 4050 중심으로 부자들이 탄생했다면,


지금은 2030 세대의 젊은 부자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나 인터넷등 디지털 환경에 친숙하고 이를 잘 활용합니다.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틱톡 등 소셜 미디어에서 두각을 나타냅니다.


이들을 중심으로 몇해 전부터 <N잡러> <디지털노마드> 는 하나의 트랜드가


되었습니다.



이미 대형마트의 온라인화는 일상이 되었습니다.


쿠팡은 매장 하나 없이도 생필품 판매 최대 매출 신화를 매년 갱신하고 있습니다.


제1금융권 은행은 지점 상담 창구를 없애고,


온라인 상담에 주력하는 것으로 시대 변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 작가의 말 中



N 잡러는 두개 이상의 직업을 가진 사람을 의미한다. 자신만의 고유 콘텐츠를 기반으로 직업이 여러개로 파생된 사람이다. 재테크 노하우를 가진 사람이 블로그와 유튜브에 올려 블로거가 되고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면 강의를 해달라고 의뢰가 들어오기도 한다. 재테크 콘텐츠를 알고 있음으로 강사가 될수도 있고 블로거로 활동할수 있으며 책도 출간할수 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로도 활동할수 있는 것이다. 강연가도 되고 작가도 되고 코치에 컨설턴트도 될수 있는 것이다. 한 분야를 깊게 알고 있음으로 여러가지 활동이 가능해졌다. 하나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확장, 융합하여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야 한다.


N 잡러를 준비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이 독서이다. 기초작업이 필요한데 독서보다 훌륭한 기초 쌓기는 없다. 독서 초급자, 중급자, 상급자에 알맞는 도서들도 소개해 주고 있다. 독서는 기초 체력을 키우는 과정이고 기초가 튼튼해 진다면 가속도가 저절로 붙을수 있다. N잡러가 되기 위해서 계발, 경영 공부, 트렌드 와 미래공부, 관심 분야 공부, 마케팅 및 브랜딩에 대한 공부들이 필요하다. 자기 경영이 우선 되어야 한다. 자기경영에 필요한 책, 트렌드 관련 책, 관심 분야 책을 고르는 방법, 마케팅, 브랜딩 공부에 관련 된 책 들도 소개하고 있어 책을 찾을 시간을 줄여준다. 이 책에서 소개되는 책만 다 읽어도 기초체력이 튼튼해질것 같은 느낌이다. 자기관리도 강조하고 있는데 신체 자본 관리, 멘탈 관리, 스트레스 관리, 매력 자본 관리, 스케쥴 관리도 해야 한다.


글쓰기를 잘하면 블로그, 포스터 에디터, 브런치 작가 등에서 활동할수 있다. 영상을 다룰줄 알면 유튜브에서 활동할수 있다. SNS, 온라인 강의, 줌, Chat GPT 등 N 잡러에게 도움이 되는 도구들은 계속해서 늘어날 것이다. 이런 도구들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같은 일을 하더라도 소요되는 시간도 달라질 것이다 . 기초체력을 쌓고 도구들을 활용할수 있게 연습해보자. N잡러가 되어 있는 자신을 보게 될 것이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