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도 파는 셀러의 기술 - 당장 매출 확 오르는 상품판매 솔루션
박비주.서환희.육은혜 지음 / 청년정신 / 2023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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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판매할수 있는 기술이 있다면? 기술만 알아도 잘 판매할수 있을까?


우주도 팔수 있다


우주도 팔수 있는 판매 기술을 장착해야만


치열한 경쟁의 판매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격렬한 변화가 이루어지는 와중에 상품과 서비스를


파는 셀러들은 어떻게 해야 살아남을수 있을까?


— 작가의 말 中


무자본 창업은 자본이나 빚을 투자하지 않고 시작하는 비즈니스 이다. 비즈니스의 성공은 곧 사업수익이 곧바로 내 주머니로 들어오게 된다. 세일즈 시스템 구축에 몇가지 요소들이 필요하다. 목표시장을 정확히 구축해야 하고 제품, 서비스 제공의 확실한 가치를 제안해야 한다. 세일즈, 영업 프로세스도 필요하며 지속적으로 교육과 관리가 되어야 한다. 모든 사업에서 세일즈 시스템은 중요하다. STP 전략은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목표시장 타깃 선정, Positioning 위치 선정을 의미한다. 시장 세분화를 살펴 보면 인구 통계학적 분류, 지리적 분류, 심리적 분류, 행동적 분류로 세분화 할수 있다.


MZ세대의 소비 성향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MZ세대의 마음과 트랜드를 파악해야 그들을 사로잡을수 있고 마케팅하고 세일즈가 가능한 것이다. MZ세대는 플랙스(flex) 소비를 하는 세대이다. 다른 사람에게 자랑하고 거기서 얻는 만족감을 즐기는 소비를 한다. 하지만 소비에 비해 수입이 적기 때문에 고정비를 줄이고자 여러가지 노력을 한다. 예를 들면 할인쿠폰, 적립금도 잘 챙기고 가성비 좋은 편의점 도시락과 삼각김밥을 먹어 돈을 아낀다. 내가 만족감을 얻는 소비는 과감하게 지출한다. 또 소비를 통해 사회적 참여와 정치, 윤리, 환경적 신념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기도 한다. 상품의 가치에 집중하며, 심리적 만족감을 얻으면 얻을수 있는 가심비도 고려하여 구입한다. 심리적 만족감에 지갑을 여는 세대적 특성이 있다. 올인원 상품과 어울리는 상품을 구성해야 하고 이벤트성 상품도 구성해야 한다.


마케팅, 세일즈 이쪽 방면은 잘 모르는 것이 많은데 우주도 파는 셀러처럼 많은 것을 다루고 있다. 책의 두께도 두껍지 않아서 가볍게 읽기에도 어렵지 않은 책이다. 마케팅에도 사람의 심리가 빠질수 없다. 잘 파는 셀러는 이유가 있다. 솔루션과 상품표현 마케팅, 세일즈 시스템, 셀러의 목소리, 상품판매 화법, 상품문구 등 판매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는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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