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안경 어린이 작가교실 9
남상현 지음, 바람숲그림책도서관 기획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한 #안경 #어린이 #작가교실 #바람숲그림책도서관


초등학교 4학년 관점에서 안경에 대해 그려진 책이다.


바람숲 그림책 도서관 어린이 그림책 작가교실


아이들이 스스로 이야기를 구성하고 하나하나 완성해 갑니다.

무엇인가 처음부터 끝까지 전체를 구성해 본다는 것은

쉽지만은 않은 작업이지요. 하지만 우리가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도

무지무지 중요한 일이지요.



이 작업들은 어린이들이 자라 어른이 되었을 때,

아름다운 추억이 되겠지요.

바람숲그림책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어린이 그림책 작가 교실'은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경험과 상상을 이야기로 구성해 보고,

그 생각을 글과 그림으로 구체적으로 표현하면서 꼬마 작가가

되어 보는 재미있는 시간입니다.



— 작가의 말 中




안경점으로 도착한 행복한 안경


초등학교 4학년 어린이작가가 글쓰고 그린 그림으로 만들어진 그림책이다. 이 책의 주인공은 안경이다. 안경의 생각을 그려본 책이다. 안경은 눈이 안좋은 사람들이 잘 볼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다. 택배 트럭을 타고 안경점으로 가게 되었고 여러 다른 안경들과 같이 주인을 기다렸다. 안경점 좌판에 안경이 나열된 장면, 시력 테스트판에 그려져 있는 숫자와 C 도형 모양, 그, 가 와 같은 한글들을 그림으로 그렸는데 관찰력이 뛰어 난것 같다. 그림 실력을 떠나서 안경점을 잘 나타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주인과 함께한 행복한 안경


5년의 기다림 끝에 주인을 만나게 되었다. 안경은 주인이 천사처럼 보였다고 하였다. 오랜 기다림 끝에 주인을 만난것이니 얼마나 행복했겠는가. 주인과 함께 안경은 여러 곳에 다녔다. 주인은 학교에 가서 칠판 글씨도 잘 볼수 있었고 친구들 얼굴도 잘 볼수 있었다. 불량한 친구가 특히 잘 보였나보다. 불량한 친구를 혼내는 선생님까지 그려주었다. 점심시간 밥과 반찬도 잘 보여 잘 골라 먹을수 있었다. 체육시간에 그만 달리다 넘어져 안경 다리가 부러지고 말았다. 부러진 안경은 쓰레기통에 버려지게 되었다. 오랜 시간 기다림끝에 주인을 만났고 쓰레기통에 버려지게 되어 슬펐을 것 같은데 슬프지 않았다. 세상에 나와 도움을 줄수 있었기 때문이였다.



4학년이 이렇게 까지 책을 잘 쓸수 있다니 놀라울 따름이다. 어린이 작가가 쓴 책을 보며 다른 아이들에게도 이런 책을 쓸 기회가 많았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책쓰기가 쉽지 않지만 힘들고 어려운만큼 경험이 값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