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기초영문법 - 유튜브 영문법 1위, 타미샘의 마지막 기초영문법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지막 #기초 #영문법 #고등 #영어


마지막 기초 영문법. 이걸로 영문법은 이제 마무리 한다.


올바른 영어 학습법


섣부른 '직독직해' 훈련은 오히려 영어를 더욱 어려워 보이도록 만들고 영어생성체계에 전혀 익숙 하지 않은 학습자들은 한국어에서 그러하듯이, 희미하게 알고 있는 영단어의 의미들로 그 글이 주 는 정보를 엉망으로 추측하게 될 것 입니다. 직독직해란 영어원어민들의 독해훈련용으로 고안된 접근법입니다. 이를 한국인들에게 바로 적용하는 것은 상당한 무리가 따릅니다. 듣기는 소리에 의 한 정보 전달이므로, 소리를 공간에 붙들어 매어둘 수 없기 때문에 발음에 대한 기초 훈련과 더불 어 직청직해와 속청(intensive listening)이라는 훈련을 병행해서 해야 하지만 작문과 독해는 완전 히 다른 훈련 영역입니다. 저의 이 서에서 우리는 이런 원리들을 터득해 나갈 것입니다. 물론 이 책은 첨가하고 싶은 많은 세부적 지식들을 최대한 억제하고 기초서에 충실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따라서 학습자들이 다음 단계에 대한 흥미가 생겼다면 이 책은 소기의 목적을 달성한 것입니다. 학습자들이 만약 영어 학습에 '대박'이라는 천박한 심리만을 들이대지 않는다면 여러분의 영어학 높은 분명 '소소한 재미'를 담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 역시, 언제나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부단히 해당분야와 그 학습법에 대해 연구하고 노력할 것입니다.


진실로 알아가는 학습, 영작문을 가능하게 하는 학습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라는 지혜의 격언과 함께 언제나 가시밭길 끝에 영광의 면류관이 있다는 평 범한 진리를 기억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작가의 말 中


기초 영문법 10주 완성


기초 영문법은 10주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UNIT 01. 알파벳 부터 UNIT 24 관계사절 까지 유튜브 영상 강의까지 있어서 영상을 보면서 책도 보면서 공부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다. 그냥 책만 보기에 영문법은 딱딱하고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병행하는게 좋을것 같다. 영문법 시청시간 1위 조회수 1위 500만명 이 시청한 영문법 강의 영상이다. 많이 봤다는 것은 그만큼 인기가 높다는 이야기가 될 것이다. 책은 다른 영문법 책들과 다르게 여러 컬러를 써서 설명되어 있다.



형용사


처음부터 형용사 역할을 할수 있는 단어들도 있지만, 형용사형 어미를 붙여 만든 형용사도 있다. 품사별 역할과 특징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휘력을 늘리는 것이 우선이다. 일상생활과 각종 시험에서 매우 자주 등장하는 단어들이므로 외우는 것이 영어 공부하는데에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아래는 특정 어미 없이 자체가 형용사로 사용가능한 단어이다.


어떤 명사에 알파벳 y를 붙이면 그 명사의 성격이 강한 이라는 의미의 형용사가 된다. juice, box, might, sugar, salt,wind, wood, yum 등에 y를 붙이면 형용사로 사용할수 있다. 주요 - y 를 붙이는 형용사는 아래와 같다.


초등학교 6년 중학교 고등학교 6년 이렇게 10년을 넘게 공부를 했어도 영어를 말로 꺼내기 힘든게 현실이다. 강의나 영상에서 보면 우리는 영어를 말로 배운것이 아니라 시험으로 배워서 그렇다고 한다. 회화를 하면서 문법을 익히는 것도 방법이 될것이다. 문법이라고 해서 무조건 어려운것만 찾을 것이 아니라 쉬우면서도 핵심을 익힌다면 그것이 효율이 좋을것이다. 영문법 공부로 이 책을 추천해 본다. 책만 볼것이 아니라 유튜브 영상도 병행하며 같이 본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