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전공이지만 개발자로 먹고삽니다 - 비전공 개발자 취업/이직 완벽 가이드
반병현.이효석 지음 / 생능북스 / 2023년 1월
평점 :
#비전공자 이지만 #개발자 로 먹고 삽니다 #IT #프론트엔드 #인프런 #ios 개발자 #안드로이드#게임개발자 #클라우드#상거래 #플랫폼 #임베디드개발자 #오픈소스개발자 #서버개발자 #벡엔드개발자 #데이터과학자 #보안 개발자 #인공지능개발자 #UX #UI개발자 #콘텐츠개발자 #메타버스
비전공자도 개발자로 많이 활동한다. 내가 속한 부서도 IT 부서인데 최근 몇년부터 전공자를 신입사원으로 뽑기 시작했다. 그 전에는 전산 전공을 하지 않은 직원들로 구성하였다. 개인적으로는 전공자들을 교육했을때 비전공자들보다 습득이 빨랐다. 4년동안 배운게 있어서 그런것 같고 비전공자들은 용어부터가 생소한게 많아서 그런것 같다. 하지만 열심히 노력하는 비전공자들은 전공자 못지 않게 업무를 처리하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비전공자나 전공자나 노력하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들어가기
이제는 주니어 개발자와 시니어 개발자가 된 이 책의 저자들은 소위 말하는 '컴퓨터 공학 전공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개발자의 길로 들어선 뒤엔 맨땅에 헤딩하며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기 일쑤였고, 그 과정에서 값 진 경험과 결과를 얻었습니다.
이 책엔 저자들의 우당탕탕 개발자 적응기가 담겨있습니다. 어떤 방 법으로 처음 코딩을 시작할지부터 성공적으로 이직 또는 취직하는 방법 까지, 저자들이 경험하고 터득한 모든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아마도 이 책을 선택한 독자 중엔 저자들과 같은 상황에 놓인 분들이 말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개발자를 꿈꾸지만 프로그래밍을 해본 적도 없 고 전공과도 거리가 멀어서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분들에 게이 책이 좋은 길잡이 역할을 해줄 것입니다.
같은 길을 걷는 동지로서 여러분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자 반병현, 이효석 일동
— 작가의 말 中
전공지식이 있다고 해서 바로 실무에 투입할수 있느냐? 그건 아니다. 실전적인 측면에서는 비전공자와 차이가 별로 안날수도 있다. 실전을 대학에서 가르치는게 아니기 때문이다. 적응이 빠른면은 있을것이다. 프로그램은 독학으로 할수 있을정도로 많은 정보들이 주변에 있다. 인터넷 강의도 있고 책들도 엄청 많다.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 독학만으로도 프로그래머가 될수 있는 것이다. 개발자라는 직업은 어떠할까? 개발자도 천차만별이다. 미국의 최고 직업 Top 10 에서 IT직군이 8개를 차지하는 것을 보면 알수 있다. 개발자는 미국에서 더 대우 받는 것 같다. 연봉이 10위도 1억 6천만원이 넘는다.대학에서는 개발자를 길러내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투자를 한다. 개발자의 수요는 점점 늘어나고 개발자의 비전을 밝을 전망이다.
개발자는 다양하다. 사람들 눈에 띄는 부분을 개발하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아이폰 앱을 개발하는 ios 개발자,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는 안드로이드 개발자, 게임개발자, 요즘 뜨고 있는 클라우드 개발자, 온라인에서 물건을 사고 팔수 있는 상거래 플랫폼 개발자, 우리가 일상에 사용하는 전자기기에 들어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임베디드 개발자, 대중에게 소스가 공개되어 있는 오픈소스 개발자, 서버 개발자, 안보이는 부분을 다루는 벡엔드 개발자, 빅데이터를 수집, 가공하고 분석하는 데이터 과학자, 주요 개인정보등의 보안에 관련된 일을 하는 보안 개발자, 인공지능에 관련된 부분을 개발하는 인공지능 개발자, 서비스의 외형과 경험을 만드는 UX/UI 개발자, 콘텐츠 개발자,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자 등 다양한 직군이 존재한다. 이렇게 많은 개발자들이 필요로 하기에 자신의 흥미와 소질에 맞춰 준비한다면 비전공자라 할지라도 충분히 개발자로 진입할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코딩은 일반인도 할수 있는 세상이 올것이다. 비전공자도 충분히 도전해 볼수 있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