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일 영어 습관 - 영어가 입에 착 붙는 4단계 학습법!
최근영(에린)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0일 #영어 #습관 #영어가 #입에 #착붙는 #4단계 #학습법

영어 공부하는 책이다. 문법, 말하기, 듣기, 쓰기를 다 배우는 책이다. 날마다 부담없이 소화할수 있는 양이고 문법, 말하기, 듣기, 쓰기를 다 배울수 있다니 대단한 책이다.


Hi, everyone!

여러분 안녕하세요~ Erin입니다!

이렇게 알찬 도서를 선택하신 현명한 여러분을 위해 총 60일 동안 여러분이 무엇을

얻으실 수 있고, 또 어떻게 효율적으로 학습하실 수 있는지를 말씀드리려고 해요!

1. 영어습관들이기

몇 년 전 한국으로 귀화한 미국 국적 연예인 분이 가족이랑 미국 여행을 가려고 하는데 공항 검색대에서 간단한 영어 질문을 통과하지 못해 통역을 불러야만 했던 일화를 들어보신 적 있나요? 언어는 단 10분이라도 꾸준히 매일 하는 습관이 중요해요. 그러면 머릿속에서 문장을 만들어 내는 시간과 그것을 입 밖으로 뱉기까지의 시간이 점점 짧아지게 되죠. 하지만 하루에 공부를 두 시간 했다고 며칠 또는 몇 주를 공부하지 않으면 다시 맨 처음 상태로 돌아가게 되어버린답니다. 그래서 60일 영어 습관은 부담스럽지 않은 양을 날마다 학습하면서 여러분이 매일 영어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실 수 있도록 구성된 최적의 도서라고 자부할 수 있어요!

2. 시제 다지기

10년 넘게 회화 강의를 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점이 바로 '시제'였어요. 아무리 멋진 영작 능력과 훌 륭한 발음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너 어제 뭐 했어?" 또는 "이번 주말에 뭐할 거야?" 라는 질문 에 매번 "나는 친구들을 만난다. 짜장면을 먹는다."처럼 단순 현재 시제로만 대답한다면 당연히 소 통에 한계가 있겠죠? 그래서 이 책에서는 시제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어요. 입을 떼려면 일단 '주 어+동사로 시작하는 영어의 어순에 맞춰 영작해야 하는데, 이때 중구난방으로 문장을 만들어보 는 것이 아니라 그날그날 학습할 시제에 맞춰 확실하게 그 시제의 쓰임을 알고 어순을 익히며 완벽 한 영어 문장을 구사할 수 있도록 도와드려요!

3. 필수 문법만 쏙쏙 골라 훈련하기

언어를 공부하다 보면 어느 날 문득 배울 게 너무 많다는 생각에 마치 망망대해에 떠 있는 듯한 느 낌이 들 때가 있죠? 이제 걱정하지 마세요. 이 도서가 여러분이 길을 잃지 않도록 도와주는 지침서 가 될 거예요 회화에 필요한 필수 문법들만 쏙쏙 골라서 알차게 담았으니 저만 따라오세요~

4. 문법+ 말하기 + 듣기+ 쓰기

"아니, 날마다 조금씩 부담 없이 소화할 수 있는 양이라면서 이 네 가지가 다 가능하다고?" 네, 가능합니다! 어떤 언어든 '문법, 말하기, 듣기, 쓰기' 이렇게 네 가지 영역은 한쪽에 치우침 없이 고르게 발달시켜 줘야 하거든요~ 하루 학습 분량에 깔끔한 문법 정리, 말하기 훈련, 듣기로의 확 잘 거기에 쓰기까지 모두 담고 있으니. 일단 1일 차부터 먼저 시작해보세요! 탄탄한 학습 구성에 믿음이 확 가실 거예요~

5. 안 그래도 좋은 교재를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면?

영어 공부 혼자 하려면 힘드실 수 있잖아요~ 톡톡 튀는 저 Erin의 음성 강의를 들으면서 학습하시 면 많은 도움이 되실 거예요! 더불어 이 책의 내용에 해당하는 유료 강의도 시원스쿨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저와 함께 날마다 신나는 영어 공부를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Now or never!

더는 미루지 마시고 Erin과 함께 오늘부터 영어 1일 go! 지금 바로 출발합니다.

— 작가의 말 中




1일차에 문법, 말하기, 듣기, 쓰기를 하고 2일차에도 문법, 말하기, 듣기, 쓰기를 하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날에는 어렵지 않은 단순 현재 시제 평서문으로 시작한다. 저자의 무료 음성 강의도 QR 코드를 통해 지원한다. 한페이지에 문법 설명을 간단히 하고 말하기도 한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말하기는 원어민 mp3 가 QR 코드로 제공된다. 듣기는 2페이지로 구성되어 있고 대화문 듣기가 QR코드로 제공된다. 대화를 듣고 빈칸을 채우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쓰기는 아예 한국어 문장만 있고 나머지를 다 쓰는 것이다. 쓰기를 통해 확실히 내것으로 만드는 방식이다. 제대로 하루하루 지켜서 공부한다면 영어 공부가 꽤 될것이라 생각된다.




2일차는 단순 현재 시제 부정문 이다. 이런식으로 레벨을 한단계씩 높여서 하루하루 진행하는 방식이다. 부정문은 일반동사 앞에 don't 를 넣고 3인칭 단수일때 doesn't 를 넣어준다. 문법 설명 끝. 말하기로 넘어간다. 천천히 4번 말하고 원어민 속도에 맞춰 4번 말한다. 세심하게 체크 란도 있어서 체크해 가면서 해볼수 있다. 들으면서 채워가는 듣기 시간. 2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지만 한쪽은 문제를 푸는 면이고 한쪽은 정답과 해설이 있는 페이지이다. 쓰기는 직접 쓰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QR 코드가 따로 없다.




시간을 내서 무언가를 배우거나 하는게 참 쉽지 않은듯 하다. 어제 컴활필기 시험을 봤는데 공부할수 있는 시간이 적어서 기출문제만 열심히 풀어보고 시험에 도전했다. 직장인은 영어공부도 짧게짧게 시간내서 공부하는게 맞다고 본다. 긴 시간을 내기가 쉽지가 않다. 이런 상황에 맞는 영어 교재라고 생각한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