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판매의 생존 - 경기불황에 맞서는 위기극복법
이신우 지음 / 더블유미디어(Wmedia) / 2022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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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판매 의 #생존 #경기불황 #위기극복


온라인 판매는 어떨까? 많은 판매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왔다. 코로나로 직격탄을 맞은것은 오프라인도 온라인도 마찬가지이다. 계속 해서 생존해 나가려면 온라인에서 어떻게 해야 가능할까?


어둠의 세계


어둡다 너무 어두워 미래가 보이지 않는다. 소상공인들뿐만 아니라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코로나 19 전염병과 경기 침체로 인해 매출 하락과 동시에 존망의 갈림길에 들어섰다.


예전 IMF 시절보다 힘들고 길어질 것이라고 예상되는 글로벌 경기침체로 인해 심적으로


힘든 사업자가 많아졌다. 일반적으로 세상을 살면서 가장 고통스러운 순간은 위기와 고난이


한번에 밀려올 때다. 하는 이링 내 의지와는 다른 방향으로 흘러가서 어려움을 겪고, 불확실한 전망으로 미래에 대한 불안감과 걱정, 고민이 많아 밤잠을 설치는 요즘이다. 그러다 한번씩 화이팅을 외치며 힘을 내보자 마음 다짐을 해보지만, 그것도 잠깐일 뿐 여전히 힘빠지게 하는 상황이 빈번하게 생긴다. 바로 이것이 이 시대를 사는 사업자들이 판매자들이 가지고 있는 현실이다.


부정적인 감정은 부정적인 생각을 만들어 내고 그 부정적인 생각이 자신을 압도하는 순간, 이미 자신이 할수 있는 일은 주렁들게 될 뿐이다. 수많은 어려움과 고비를 유일하게 극복할 방법은 평정심이다. 만약 여전히 어려움과 고비속에서 헤매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부족한 위기극복법과 실전경험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 평정심을 갖고 굳건하게 중심을 지켜 정상 상태로 최대한 빨리 돌아오길 바라는 마음이다.


— 작가의 말 中


스마트폰이 발전하면서 시장체제가 바뀌어갔다. PC를 통해 주문하던 방식에서 홈쇼핑과 스마트폰을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매출이 일어나는 모양으로 바뀌어 갔다. 온라인 의류업계의 경우 500대 1의 경쟁율이라고 한다. 99.8% 가 6개월 안에 폐업을 한다. 400명은 몇번 하다가 포기 100명 정도가 제대로 하는 사람들인데 위기 상황에 부딪쳐 실패하는 판매자들이다. 유튜브에서 판매대행등에 대해서도 많이 소개 되어 대략 구조를 아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한번 해보려고 시도하다가 포기하는 사람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유튜브에서 소개하는 걸 100% 믿을 필요는 없는 것 같다. 온라인 판매의 잔혹한 현실 10가지를 소개하는데 업무량이 많아서 시간이 모자르며 부업으로 하기 어렵다. 판매자는 영업, 재무, 판매, 마케팅, 사진촬영, 디자인편집까지 해야 한다. 소비자의 문의 클래임을 준비하고 있어야 한다.


온라인 판매의 성공은 기본과 정석 , 내실을 다지는 것이 중요하다. 열심히만 한다고 매출이 일어나지 않는 것이 기본 조건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열심이 있어야 성공에 도달할수 있는 것이다. 내실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은 사람이다. 성공한 판매자의 성공 요소를 살펴보면 충성고객과 마니아를 지속적으로 만족시켰으며 끈기와 인내심, 한가지에 집중할줄 알았고 전문성을 갖고 있었다. 경청하는 판매자, 쇼핑몰의 내실구축이 잘되어 있었고, 높은 신뢰성을 가지고 있었다. 이런 요소들을 갖추고 있어야 성공가도를 달릴수 있는 것이다. 이는 노력만으로 되는 것은 아닌것 같다. 지식도 있어야 하고 요령도 있어야 한다. 물론 노력은 기본일 것이다.


매일 접하는게 쿠팡, G마켓, 옥션등 온라인몰이다. 자주 접하다 보니 쉬워보이고 나도 한번 해볼까 가벼운 마음에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아무런 준비 없이 덤벼든다면 100전 100패. 정말 해볼 생각이 있다면 교육도 받고 내실 있게 준비과정을 갖춰 시작해야 한다는 생각이 책을 보면서 들었다. 쇼핑몰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시작하기 전에 이 책을 통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배우고 시작해도 늦지 않을것 같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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