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NFT 수익화 바이블 - NFT 발행부터 투자, 크리에이터, 비즈니스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NFT에 대한 모든 것
신봉구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12월
평점 :
#NFT #수익화 #바이블 #크리에이터 #투자자 #비즈니스맨을 위한 #블록체인 #메타버스
NFT 의 개념은 나온지 조금 되었다. 책들도 많이 나오고 있지만 다소 난해하고 복잡하게 쓰여져 있어 이해하기가 쉽지 않았다. NFT 바이블 책이 발간되었다고 해서 보게 되었다.
NFT 수익화 바이블
NFT 가 지닌 진정한 부의 기회를 찾아서
단순하게 설명할수 없다면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한 것이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출판된 많은 NFT 서적들을 보면 일 반인이 쉽게 개념 모두를 이해하기에는 다소 난해하고 어려운 책들이 많았습니다. 그것은 마치 논문을 써 놓은 듯 복잡한 설명들로 가득 차 있고 실질적으로 NFT 를 통해서 어떻게 수익화를 해야 하는지 그 효용성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 아쉬움을 해결하고자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이 한권의 책에 모두 담아 본격적으로 NFT를 통해 어떻게 수익화를 할수 있는지를 쉽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책에서는 NFT 에 대한 최소한의 개념을 쉽고 빠르게 알려드리고 NFT 를 통해 수익화할수 있는 방법 5가지를 자세하게 다룹니다.
그 과정 모두를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메뉴얼처럼 담아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NFT 개념이 궁금하신분
NFT 로 돈을 벌고 싶으신분
NFT 작품을 만들어 팔고 싶으신분
NFT 작품에 투자하고 이익을 실현하고 싶으신분
신규 투자처를 물색하시는 분
월급이외에 부수적인 수입이 필요하신분
첨단 미래 경제 가치 공부가 필요하신분
NFT 미래 사업 아이템을 찾으시는분
자신의 재능으로 큰돈을 벌고 싶으신분
조기 은퇴를 하고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싶으신분
노후 대비가 불안하신분
자녀와 함께 NFT 를 만들고 싶으신분
본 책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누구보다도 빠르고 쉽게 NFT 의 가치를 알게 됩니다
빨리 알게 된 정보로 초기 시장에서 이익실현이 쉬워집니다
모르고 살았다면 땅을 치고 후회할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당신의 미래를 밝게 만들어줄 기회의 가능성을 담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코인 NFT 에 대해 눈과 귀가 열립니다
— 작가의 말 中
NFT 는 한가지 기술로만 된 것이 아니다. 요즘 나오는 기술들은 융합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많은 것 같다. 블록체인 기술이 먼저 나왔고 블록체인을 이용한 것중에 하나가 NFT 이다. 미술품등의 상품이 유일한 존재임을 증명하기 위해 블록 체인 기술을 사용한다. NFT 는 메타버스하고도 연관이 있다. 메타버스에서 NFT 로 만든 상품들이 거래될수 있기 때문이다. 재화는 주로 이더리움을 사용하고 카카오톡 자회사 그라운드X가 만든 가상화폐 클라이톤 으로도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메타버스는 아직 본격적으로 시작도 하지 않았는데 이는 강남이 논밭인 상황이라고 가정할수 있다. 논밭인 강남 땅값은 싸지만 본격적으로 개발되면 서울에서 부유층만 살수 있는 곳이 되는 것이다. NFT 도 강남처럼 될수 있을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에서는 랜드 임대서부터 제작툴로 게임 아이템을 만들어 팔수도 있다. 메타 버스 안에서 NFT 로 만들고 전용 마켓에서 거래가 일어난다.
NFT 로 돈 버는 방법은 5가지가 있다. NFT 작품 만들어 팔기, NFT 작품 투자하기, NFT 크리에이터 되기, NFT 관련주 투자, NFT 코인 투자이다. 나는 어떤 방법이 가장 잘 맞을까? 5가지를 다 할수는 없을것이고 제일 잘 할수 있는 분야를 선정해서 해봐야 할것 같다. NFT 작품을 만들어서 파는것은 노력이 엄청 들어가겠지만 재미있을것 같다. 마케플레이스 오픈씨에서 판매를 할수 있다. 미술을 전공했거나 그림그리기에 관심이 많다면 작품 팔기가 괜찮을 것이다. 사진, 손그림 스캔, 음악 등 오디오도 NFT 로 판매가 가능하다고 하니 여러가지를 해볼수도 있을것 같다. 포토샵을 다룰수 있는 정도라면 NFT 아이템을 만드는 크리에이터로도 활동이 가능할 것이다. 추후에는 지금의 유튜브 크리에이터처럼 NFT 크리에이터도 인기가 높아질 것이다.
정말 쉽게 설명된 책이라고 생각한다. 그동안 NFT 책을 여러권 읽어보았는데 이책이 정리도 잘되어 있고 쉽게 설명하려고 애쓴 흔적이 보인다. 물론 그동안 NFT 책을 읽으면서 지식이 늘어서 그렇게 생각이 들수도 있을 것이다. 오픈씨에서 NFT 발행하는 방법도 설명하고 있어 책을 보고 따라하다 보면 발행도 해볼수있을것 같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