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인생 달력 - 당신의 날들은 얼마나 남았나요?
오스미 리키 지음, 홍성민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0년 #인생달력 당신의 날들은 #얼마나 #남았나요



우리가 살아가는 삶을 이 책과 함께 돌아보면 어떨까? 앞으로의 삶의 계획도 이 책에서 알려주는 방법대로 해보면 어떨까?


과거 현재 미래의 나를 잇는 100년 달력


혹시 이런 생각한 적 업산요?


무엇을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하는 일마다 생각대로 되지 않는다.


무엇을 좋아하는지 모르겠다.


일과 인간관계에서 도망치고 싶다.


하고 싶은 일을 찾을수 없다.


꿈이나 목표는? 이라는 질문에 선뜻 대답할수 없다.


사는 의미를 느낄수 없다.


당신의 나이는 몇살인가요? 만일 오늘이 당신의 마지막 날이라면 그동안의 인생을 후회하지 않을수 있습니까?


당시에는 의미를 모릅니다. 가치를 알수 없습니다. 하지만 잠시 멈추었을때,


그 의미와 가치가 보이는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여기 이 순간을 살고 있습니다. 나이가 몇이든 문제되지 않습니다.


포기하지 말고 진행합시다. 어떤 과거가 새로운 기회로 바뀔지는 모릅니다.


나의 과거와 현재를 들여다보는 동안 미래를 바꿀 기회가 찾아옵니다.


지금 여기부터 다시 시작합시다.


— 작가의 말 中


월드디즈니는 인생을 살아갈때 6가지 요소로 분류를 했다. 인생을 구성하는 6가지 요소. 현재도 디즈니랜드와 디즈니 사업에서 중요시하는 사고방식이라고 한다. output (일), Mother Earth(가족 인간관계), Belongings(돈 소유물), Tool(건강), Input(배움, 공부, 자격증), New world(취미) 이렇게 6가지 요소이다. 이것을 이용해 그래프를 그려볼수 있다.


그래프를 통해 나는 6가지 요소중에 어디에 에너지를 많이 쓰고 있는지 한눈에 볼수 있다. 어디에 시간을 쓰고 있다는 것은 어느 요소에 정신을 뺏기는지, 관심의 방향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수 있는 것이다. 6가지 구성의 비율이 미래에도 계속 동일하게 이어갔으면 하는 사람이 있을까? 지금의 6가지 요소의 구성이 우리가 행복을 느끼는 비율은 아닐것이다. 앞으로 1년, 3년, 5년 가까운 미래에는 어떻게 살고 싶은지 생각해 보는것도 좋을 것이다. 또 그렇게 살기 위해선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하고 계획해야 할지가 나올것이다.​


이렇게 달력을 펴놓고 과거에 못 가졌던것 못해봤던것들을 한번 정리해 보는 것도 의미 있을것 같다. 생각해보니 자격증도 문제집만 사놓고 제대로 공부하지 않아서 시험도 못봤던 적도 있다. 나를 되돌아 보게 하는 책이다. 블로그에 소개된것 외에도 다양한 여러가지 방법들로 100년 인생 달력을 만들어 볼수 있다. 그런것들을 바빠서 못하고 살아왔었는데 책을 천천히 읽으면서 하나씩 생각해보고 정리해보고 그리고 내가 즐거워하고 재미있었던것을 찾아보고 앞으로를 그러한 것들로 채워보고 하면서 달력을 만들어보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