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학영어 독해비급 - 중학교 영어 교과서 13종 핵심 문장 구문독해 ㅣ 난생 처음 끝까지 본 시리즈 3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2년 11월
평점 :
#중학영어 #독해 #비급 #중학교 #영어교과서 #13종 #핵심문장 #구문독해 #중학영어독해비급
문법을 독해에 적용하는 방법이 담긴 세상에서 가장 쉬운 책 이라 하여 읽어보게 되었다. 영어 공부는 10년이 넘게 했지만 언제나 제자리인 나 자신을 보며 중학 영어라도 제대로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는 대학생때에 좋은 선생님을 만나 영어가 재미있어졌고 전공하고 강의도 하고 30권이상의 책도 집필하였다. 학창시절은 영어를 못했지만 대학생이후로 영어를 잘하게 되었다.
부자되는데 가장 중요한 말이 There ain't no such thing as free lunch 일까?
오늘 공부를 안하고 노는 것은 공짜가 아닙니다. 내일 시험의 낮은 점수가 그 대가일수 있습니다. 잠을 줄여서 공부하면 공부를 잘하게 된 대신 몸이 아파질 수 있고, 잠을 너무 많이 자면 공부를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느부갓네살 왕은 기원전 600년 경에 바벨론을 다스린 왕입니다. 성경의 다니엘 4장에 등장하는데, 교만에 빠져 왕궁에서 쫓겨나 7년간 들에서 동물처럼 생활합니다. 이후에 회개하고
하나님의 존재를 깨달은 후 다시 왕궁으로 오게 됩니다. 이 책에 수록된 이야기는 느부갓네살 왕이 다시 왕궁으로 돌아왔을때의 일로 보입니다. 유명한 일화지만, 구전으로 전해지는 이야기라 실제 있었던 일인지는 알수 없습니다.
1919년 대한독립만세를 외치며 한국은 독립했습니다. 1960년 대에 아들딸 구별 말고 둘만 낳아 잘 기르자 라는 표어로 인구가 많이 줄었고 2014년 세월호 참사에서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라는 구호로 세상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처럼 한 문장이 세상을 바꿀수 있습니다. 어떤 일의 핵심이 담긴 한 문장이 있으면 더 많은 공감을 얻을수 있습니다. 참고로 마이클리시 출판사의 표어는 즐거운 영어, 올바른 성품입니다.
책의 주인공인 박연의 아들은 영어를 배우고 느부갓네살 왕의 이야기를 해석하여 조복양의 딸과 땅 1만평을 얻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 책을 배운 학생들도 영어가 삶의 풍요롭게 할 것입니다. 학교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얻게 해줄 것이고, 사회에서도 영어를 활용해 많은 일을 할수 있게 되고, 외국에서도 활동하며 느낄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어쩌면 영어는 1만평의 땅보다 더 큰 보물일 수 있습니다.
— 작가의 말 中
가장 첫페이지를 폈는데 어.. 만화책인가? 영어는 안나오네.. 만화의 내용은 임금이 영어로 된 문장을 읽지 못해서 신하에게 한달이라는 기간을 주고 뜻을 알아오도록 시키는 내용이다. 도입부에 만화를 넣으니 흥미있게 보게 되는 것 같다. 영어 공부하는 책중에 이렇게 만화를 넣은 책이 있었나 싶다. 중학교 교과서 13종에서 핵심문장 283문장만 뽑아서 담은 책이다. 이책만 익혀도 중학교 영어를 예습/복습하는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하니 중학 입학전인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이 보면 선행학습을 하는 것이다.
QR 코드로 원어민 MP3 나 무료 강의도 볼수 있게 되어 있다. 1주 1일, 2일 이런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하루에 하나씩 보면 한달이면 다 볼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쉽다고 생각하면 하루에 일주일치를 봐서 4,5일에 다 볼수도 있다고 한다. 강의를 들으면서 하루치씩 보면 무난하게 완독이 가능할 것 같다.
누가 - 한다 - 무엇을 이렇게 구성된 영여문장이 전체의 80%를 차지한다고 한다. 앞부분은 쉽게 되어 있어서 진도를 빨리 뺄수도 있을것 같다. 기본 구문부터 시작하니 앞부분은 쉽다. 단어도 중학교 단어라 거의 아는 단어이다. 내가 먼저 보고 초등학생 딸아이에게 보라고 선물해 줘야 겠다. 아직 전체를 다 보진 못했지만 색다른 방식의 영어공부라서 꼭 완독을 목표로 읽어봐야겠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