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NFT 교과서 - 어려울 게 뭐가 있어? 필요한 것만 알면 되지!
황성배.전래훈 지음 / 페이지2(page2)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첫 #NFT #교과서 #메타버스 #블록체인 #코인 #대체불가능

NFT 는 블록체인과 코인과 더불어 많이 나오는 용어이다. 앞으로의 NFT 는 어떤 가치가 있을까?

NFT? 그거 대체 왜 사는 거야? 거품 아니야?

NFT 가 거품일 수 있다. 디지털 금이라는 비트코인 역시 거품일 수도 있다. 오늘 밤 블록체인이 가진 기술적 한계성을 훌쩍 뛰어넘는 새로운 이름을 가진 무언가 탄생할지도 모른다.

이책은 그래서 NFT 왜 사는 건데? 라는 하나의 질문에 대한 답을 누군가에게 물어보지

않고도 스스로 할수 있게 하기 위해 쓰였다.

작가의 말 中


NFT 는 대체불가능한 토큰을 말합니다. 고유성과 희소성을 지니고 있는 보증서와 같은 것입니다. NFT 는 누구나 만들수 있으며 민팅을 통해 자신만의 NFT 를 만들고 디지털 지갑에 소유할수도 있습니다. 이런 장점 때문에 앞으로 많은 곳에 쓰일것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들을 갖고 있습니다. 국내외로 NFT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NFT 거래시에는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송금 가스비, 등록 가스비, 거래가 이뤄질때 지불하는 가스비가 있습니다. NFT 를 안다고 해서 모두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부를 축적하는 도구의 하나로써 사용할수 있습니다.

클레이튼은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클립이라는 지갑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카카오톡이 있으면 누구나 쉽게 블록체인 지갑을 사용할수 있는 것입니다. 카카오톡은 스마트폰을 가진 한국인 대부분이 설치하고 있으므로 그만큼 인프라의 강점을 활용할수 있게 됩니다.

NFT 하면 봐야하는 유망한 기업들이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로블록스, 나이키 등의 기업이 있고 국내에는 카카오, 하이브, 서울옥션, 에스엠 등의 기업입니다. 로블록스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개발자들에게 70%의 이익을 주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아이템등이 NFT 로 거래할수 있어 앞으로 더 유망해질 전망입니다. 하이브나 에스엠의 경우 가수 그룹등을 통해서 수익을 얻는 구조인데 음반등이 NFT 로 거래되면 더 시장에 영향력이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NFT , 블록체인, 메타버스 관련 ETF 도 있습니다. 비상장 NFT 마켓 플레이스도 있습니다.

확실히 NFT 에 대해 쉽게 쓰여진 책이라 할수 있습니다. ETF와 비상장 NFT 마켓 플레이스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전망만 믿고 NFT 에 투자하기 보다는 계속해서 지켜보고 신중히 투자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이책으로 NFT 의 개념을 잡고 시작한다면 보다 빨리 NFT 에 접근할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