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3D 모델링 by 노마드 스컬프 - 나는 이제 아이패드로 3D 디자인한다!
정대광 외 지음 / 성안당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이제 #아이패드로 #3D #디자인 한다 #아이패드 #3D #모델링 by #노마드 #스컬프 #노마드스컬프


3D 모델링이라고 하면 CAD 나 마야 등을 떠올리기 마련이다. 고사양 PC 에서 돌아가기 때문에 일반인들은 접하기 쉽지 않다.



누구나 쉽게 아이패드 3D 디자인


아이패드로 하는 3D 모델링 이라는 말만 들으면 어렵고 복잡할것 같지만


이책을 통해서 3D 모델링이 생각하는 것처럼 어려운 작업은 아니구나


라고 느낄수 있을 것입니다


노마드 스컬프는 컴퓨터를 사용하는 3D 프로그램인


마야나 맥스보다는 장비에 대한 부담은 물론 비용 부담을 줄일수 있습니다.


노마드 스컬프는 이러한 3D 프로그램의 벽을 허물고


초보자 분들도 쉽게 3D 모델링을 시작할수 있게 도와줍니다


앱의 직관성과 사용하는 기능이 비교적 한정되어 있다는 점도


초보자가 3D 모델링에 부담없이 다가갈수 있도록 합니다



— 작가의 말 中



아이 패드로 그려보는 3D 디자인 이라. 어떤식으로 진행하는지 궁금했다. 마야나 캐드등 도 해본적이 없지만 아이패드는 PC로 하는 것과 다르게 작업할것 이라 생각이 들었다. 저자이신 댕작가 님의 영상을 유튜브에서 한번 보았다. 오른손으로는 애플펜슬을 잡으시고 왼손도 계속 움직이며 다듬고 그리고 늘리고를 반복하셨다.


이런식으로 작업을 하는구나. 하고 감을 잡았다. 직관적이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서 할수 있다고 하셨다. 책에 있는 모델링 도구 하나하나를 직접 해보고 어떤 기능인지 익히다 보면 나같은 일반인도 3D 모델링을 할수 있지 않을까?


곰돌이를 만들고 병아리를 만들고 구가 이렇게 동물의 얼굴로 변해가는 과정을 펜과 손가락으로 그려간다니 신기하다. 태블릿 사용에 익숙한 요즘 학생들은 더 쉽게 그릴수 있지 않을까?게임 컨트롤러도 실습해보는게 있는데 단순한 모양이여서 게임 컨트롤러도 쉽게 디자인 할수 있을것 같다. 오히려 사람 얼굴의 주름같은 것이 느낌을 주기에 어려울것 같고 평평한 사물들은 더 쉽게 디자인이 가능할것 같다. 원래 아이패드에는 관심이 없었는데 노마드 스컬프가 해보고 싶어서 아이패드도 관심있게 보고 있다. 노마드 스컬프를 통해 3D 이모티콘도 만들수 있고 요즘 유행하고 있는 게임이나 로블록스 등 메타버스에도 적용해 볼수 있다. 그것의 시작은 노마드 스컬프가 될 것이다. 책에서 웰시코시도 디자인 해보는데 웰시코시도 내가 그려보고 싶었던 것중에 하나다.


입체 네온싸인 글씨 도 만들어 볼수 있고캘리그라피도 실습 예제에 있어서 다 해보면 좋을것 같다. 메타 버스속 캐릭터 옷과 소품 만드는 것도 실습예제에 있다. 노마드 스컬프로는 애니메이션 기능이 없다. 그래서 애니메이션을 만들고자 할때는 다른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야 하는데 책에서는 애니메이션 어시스턴트 라는 프로그램으로 애니메이션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나를 표현하는 아바타도 만들어 보고 싶다. 이처럼 노마드 스컬프를 할줄 안다면 해볼수 있는것이 엄청 많을것 같다. 익히고 배우는데 시간은 어느정도 걸리겠지만 말이다. 노마드 스컬프는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소프트웨어 인데 버전업이 되어서 더 다양한 기능들이 많아지고 더 편리해져서 어도비의 포토샵을 능가하는 3D 디자인 툴로 거듭났으면 좋겠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