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를 부르는 50억 독서법 - 대학 교수마저 그만두고 파이어족이 된 경영학 박사의
최성락 지음 / 월요일의꿈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 #교수 마저 #그만두고  #파이어족 이 된 #경영학 #박사 의 #부를 #부르는 #50억 #독서법 #파이프라인 


​독서법, 자기개발서 이다. 교수라는 안정적으로 정년이 보장된 직업을 그만두고 파이어족의 삶을 살게 되었다. 투자를 했는데 잘 되었고 교수로 있으면서 얻게 되는 수입보다 훨씬 많게 되면 나역시도 파이어족을 선택하게 될것 같다. 그래서 파이프 라인 구축하기 위해 준비하고 노력하는 것이다.  갖추어진 파이프 라인이 직장 수입을 초과하게 되면 그때 가서 선택을 하게 될 것이다. 


나를 50억원 파이어족으로 이끈 


책 읽기의 힘


첫째, 나는 얼마 전까지 교수였다. 


대학을 졸업하고 대학원을 다니면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65세 정년까지 교수로 지내게 된다.


경제적으로 더 잘살고 싶어졌고, 


그래서 본격적으로 투자활동을 하기 시작했다.


둘째, 나는 꾸준히 책을 써왔다. 지금까지 15권을 출간했다.


이렇게 여러방면에 관해 책을 쓸 수 있었던 건 역시 책 읽기 덕분이다.


나는 책을 많이 읽다가 책을 많이 쓰게 된 사람이다.


셋째, 지금은 연구 관련 일도 은퇴한 상태이지만 교수였을때 


나는 나름 전문가 대접을 받았다. 그가 전문가 대접을 받는지는 관련


분야의 사람이나 기관 등에서 자문받기 위해 그를 찾아오는가를 보면 된다.


난 두분야에서 이런 활동을 했다. 하나는 규제이고, 하나는 사행 산업 관련이다.


나에게 공부법을 묻는다면 난 하나밖에 말할게 없다. 


책 읽기다. 학위를 받은 이후로 따로 공부한 것도 


자격증을 딴 것도 없다.


내가 변화할수 있었던 것, 그 변화에서 나름의 성과를 얻을 수 


있엇던 것은 모두 책 읽기 덕분이다.


— 작가의 말 中



책을 읽는것과 인터넷 검색이 다른 것은 인터넷 검색은 지식 습득에 있어 훨씬 빠르고 편리하다. 책의 주된 역할은 지식 전달에 그치는 것이 아니다. 사고 방식을 바꾸고 나아가 행동을 바꾸는 데에 있는 것이다. 백과사전은 지식만 모아놓은 책이다. 백과사전을 추천도서로 선정하지 않는 이유이다. 책의 진정한 효과를 얻지 못하기 때문이다. 사고방식과 행동 양식은 책 몇십권을 읽는다고 바뀌는 것이 아니다. 돈키호테는 수년간 몇백권의 책을 읽고 중세기사로 행동하게 된 것이다. 책의 힘을 알고 원하는 분야의 책을 읽으면 그 분야에 대해서 달라지는 자신을 보게 되는 것이다. 책을 읽어온지 몇년되어가는데 여러 분야의 책을 보고 있다. 주로 내가 생활하는데 필요한 것들이다. IT, 독서, 육아, 건강 등의 카테고리 이다. 


책은 감정을 주고 사고방식을 바꾸고 행동까지 영향을 준다. 인터넷 검색으로는 할수 없는 일이다. 


데이터, 정보가 많으면 박식한 사람이 된다. 박식함은 의사 결정에 영향을 못미치고 행동도 변화시키지 못한다. 실제 삶에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삶의 의사결정은 행동에 따라 결정되는데 지혜와 지식을 바탕으로 행동하게 된다. 책은 지혜와 지식을 바꿔놓을수 있다. 지혜가 풍부해지면 의사결정도 더 잘할수 있다. 


책읽기의 또다른 면을 알게 되었다. 책을 통해 지혜를 얻기까지 수많은 책을 읽으셨을것 같다. 책 덕분에 지금의 자리에 있게 되었다고 하셨는데 나도 지금 이자리에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책을 통해 달라져 가는 모습을 보고 싶다. 정보와 데이터만 얻는 책읽기가 아니 지혜와 지식을 쌓는 책읽기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