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부터 시작하는 비즈니스 인스타그램 - 결과를 만드는 SNS 시대의 마케팅 전략
아사야마 다카시 지음, 장재희 옮김 / 지상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로부터 #시작하는 #비즈니스 #인스타그램


SNS 중에 인기있는 인스타그램 책이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갖고 있지만 많이 활성화는 되지 않았다. 팔로워도 많지 않다. 블로그 위주로 글을 쓰다 보니 인스타그램은 잘 게시하지 못하고 있다.


들어가며


2019년 광고비 부문에서는 인터넷이 TV를 제치게 되었고 2020년에는


인터넷 광고 전체에서 소셜미디어 광고가 30% 이상을 차지하게 되면서


이제 기업 입장에서 소셜미디어는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써


중심적인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얻은 정보로 무엇을 구매할지


어디에 갈지를 정할뿐 아니라


인스타그램에서 자기 표현을 하기 위해 구매행동을 일으키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인스타그램으로 비즈니스가 매출인상으로 이어지는 법칙


이를 염두한 궆체적인 활용방법을 이해할수 있습니다


— 작가의 말 中


인스타그램은 처음부터 판매를 할수 있는 구조가 아니였다. 친교 활동을 위주로 사용해왔었다. 지금은 많이 발전해서 인스타그램을 통해 상품 인지와 상품 구매까지 이루어지도록 변화되었다. 비즈니스용도로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정보가 퍼져나가는 방식은 1:N, N:n 두가지로 나눌수 있다. 1:N은 자신이 정보를 발신하는 경우이고 N:n 은 불특정 다수가 정보를 발신하는 경우로 볼수 있다. 불특정 다수가 정보를 발신하는 경우는 입소문을 타고 전파 되는 경우로 생각할수 있다. 입소문 대신에 인스타그램이 그 역할을 하게 된 것이다. 상품 후기등을 인스타그램을 타고 전파 된다면 큰 효과를 거둘수 있을 것이다. 마케팅 용어로 UGC(User Generated Content) 사용자생성 콘텐츠 라고 하는데 사용자들이 직접 사용한 후기를 올리는 것이기 때문에 생산자가 홍보하는 것과는 또 다른 효과가 있다. 유명인사의 홍보보다 더 효과가 좋을수 있는 이유이다.


구매사이클 UDSSAS 의 6단계를 거쳐 홍보가 된다. UGC 어텐션은 일반사용자가 피드나 스토리 다이렉트 메시지로 게시하는 것이다. 다른 사용자 가 피드나 스토리 , 발견탭 에서 UGC 게시물을 발견하여 상품이나 브랜드로 인식하는 것이다. 다른 사용자는 이것을 저장해서 볼수 있다. 인스타그램의 저장 버튼으로 저장이 가능하고 화면 캡쳐를 통해 저장해 둘수 있다. 다른 사람에게 메시지로 공유할수도 있는 것이다. 상품이나 브랜드에 대해 다른 사람이 올린 평판이나 상세정보를 Search 해 볼수 있다. 여러 사람의 후기를 종합해 보면 상품에 대해 더 신뢰를 할수 있다. 구글이나 인스타그램의 해시태그를 통해서 검색해서 찾아볼수 있다. 알아본 정보를 참고하여 전자상거래 사이트나 오프라인에서 구매할수 있다.


비즈니스 용도로 인스타그램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수 있어서 엄청 도움이 되었다. 마케팅 수단의 하나로 활용할수 있기에 인스타그램도 잘 활용한다면 큰 효과를 볼수 있지 않을까 싶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