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 어른을 위한 경제기사 활용법 - 부와 성공을 가져다줄 경제를 읽는 힘!
이혜진 외 지음 / 길벗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본주의 #어른을 #위한 #경제기사 #활용법 #부 #성공 #경제 #읽는힘 #경제신문


경제가 중요하고 모든 것의 기초가 된다는 것은 알고 있다. 경제를 알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경재신문을 읽어야 한다. 유재석씨는 매일 아침에 경제신문으로 하루를 시작한다고 한다. 그렇기에 다양한 분야의 지식들을 알고 있어서 누구를 만나더라도 대화가 통화게 되었다. 




N년 차 신문기자들이 떠먹여 주는 경제기사 속으로


정보 과식의 시대입니다. 



세상이, 겨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를 전달해 주는 기사들은 섭취가 꼭 필요합니다.


저희가 이책을 쓰게 된 이유는 경제기사를 조금 더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춰드리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전반적인 맥락과 용어, 문법을 알면 기사 읽기가 


쉬워집니다.


— 작가의 말 中


            



신문이 전달하는 기사는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생성되는 글과 비교했을때 믿을 만한 신뢰성을 제공한다. 기사의 신뢰도는 다른 정보와 신뢰도가 높은편이다. 경제 신문은 경제,산업, 금융등에 할애하는 비중이 종합신문에 비해 상당히 크다. 주식투자나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많다면 경제 기사는 반드시 읽는 편이 좋다. 부동산 투자를 해보고 싶어서 계속 보고 있는데 경제 기사에도 관심을 갖고 매일 보는 습관을 길러야 겠다. 굳이 재테크가 아니라도 직업적 전문성도 높아지고 다양한 사람들과의 의사소통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경제 신문은 보는 것이 좋다. 장도연씨도 말실수로 인해 타인에게 상처주는 일을 피하고자 경제 신문을 매인 본다고 한다. 





신문은 1면 부터 읽는것이다. 독자들이 1면부터 읽을것을 전체로 만든다고 한다. 1면부터 6~8 면 까지 중요한 기사를 깊이 있게 다루는 종합편으로 구성하고 이 후에는 다양한 분야에 집중하는 개별 지면으로 만든다. 기사를 읽는 추천하는 방법은 대충읽기다. 그 다음에 지면별 톱기사를 읽는다. 속도를 내서 읽다보면 어느순간 지면이 한눈에 들어오게 된다. 



스크랩 하는 방법도 설명한다. 기사를 붙이고 기사 정보를 표기한다. 어느 신문 몇면에 기재된 기사인지, 날짜를 적어둔다. 모르는 단어도 정리한다. 기사를 보면 모르는 단어가 계속 해서 나오기 마련이다. 기사의 핵심 내용을 한줄로 정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기사 속 사건이 일어난 배경도 정리한다. 앞으로 어떻게 벌어질지를 적어본다. 스크랩의 방법에는 인스타그램, 네이버 keep, 노션  을 이용하면 더 편리하게 스크랩할수 있다. 



경제신문을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꼼꼼히 보기 보다 대충 빠르게 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스크랩을 매일 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자주 보다보면 익숙해 질 것이라 생각한다. 경제 기사를 통해 상식을 올려보도록 해야 겠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