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부자가 꼭 알아야 할 NFT
백남정 외 지음 / nobook(노북)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지털 #부자 가 꼭 #알아야 할 #NFT

블록체인, NFT, 메타버스 등 새로운 기술들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다. 기사나 인터넷을 통해서 대략적인 의미는 알고 있지만 이것으로 무엇을 어떻게 할수 있을지에 대한 대답은 나도 모르겠다 였다. 이책을 통해 NFT , 메타버스 에 대해 더 자세히 알수 있을 것이다.

NFT 를 이해하고 아는 것은

미래 부자로 나아가는 첫 단계

대체 불가능한 무엇 을 우리는 NFT 라고 부른다.

그 말은 우리 주변의 평범한 사물이나 이미지에도 대체 불가능 이라는 단어를 붙이면

미래 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희소성과 독자성을 가진 특별한 것으로

변모할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NFT 는 평범함에 대체 불가능 이라는 이름을 붙여줄 수 있는

블록 체인이라는 기술과 맥을 함께 한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 작가의 말 中


디파이 NFT 메타버스를 비교한 표 이다.

디파이

NFT

메타버스

정의

가상자산을 이용한 탈중앙화 금융

대체불가능 토큰

가상초월과 세계우주의 합성어, 3차원 가상세계

현실

현실의 은행업무를 블록체인 적용

예술작품을

블록체인에 적용

메타버스 기반 게임인 로블록스

미국 초등학생 70%가 이용

비유

블록체인 시대 금융

블록체인 등기부

다음 세대의 놀이터

인터넷 다음 세상

로블록스도 인기가 많다고 해서 관심가지고 지켜보고 있는데 미국 초등학생 70%가 이용하고 있다니 놀랍다. 초등학생들이 자라서 성인이 되었을때 로블록스는 얼마만큼 성장해 있을까? 더 많은 세계인들이 로블록스를 통해 메타버스를 경험하고 있게 될 것이다. 저자의 중학생 아들은 용돈을 현금보다 로블록스 머니인 로벅스로 받는 것을 더 좋아한다고 한다. VR 게임등을 통해 아이들은 일상에서 메타버스를 경험하고 있다. 우리에게 PC 가 익숙했듯이 지금 세대의 아이들에게는 메타버스가 익숙하지 않을까 싶다.

한국에서도 Big 기업인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skt 등도 이런 기술들에 투자를 하고 있다.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인 그라운드 X 는 디지털 아트를 판매하는데 27분 만에 완판 되었다고 한다. 코카콜라, 구찌, 돌체앤가바나, 버버리 등 IT와 관련이 없어 보이는 대기업들도 NFT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NFT 는 거래소를 통해 거래가 가능하다. 국내 주요 거래소는 OPENSEA, AXIE, RARIBLE, SUPERRARE, RARIBLE, META ART, Klip Drops 등 다양한 거래소가 있었다.

NFT 블록체인 메타버스 언론이나 인터넷에서 흔하게 볼수 있는 단어가 되었다. 앞으로 더 커질 새로워질 세상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빠르게 체험해보는게 가장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오늘 비트코인인 루나가 폭락했다는 기사를 보았는데 아직 한치앞도 알수없는 것 같다. 변화의 흐름을 잘 파악하여 초반에 올라탄다면 몇년 후에 더 커져있을 때에 탁월한 선택을 한 자신을 바라볼수 있을것이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