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산이 늘어나는 주식투자 - 샐러리맨 투자자를 위한 지침서
나가타 준지 지음, 이정미 옮김 / 지상사 / 2022년 1월
평점 :
#샐러리맨 #투자자를 #위한 #지침서 #자산이 #늘어나는 #주식투자
자산증식을 위한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창업을 해서 수익을 창출할수 있고 부동산을 할수도 있고 주식을 할수도 있다. 그외에 여러가지 방법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 주식을 통한 자산증식은 어떨까? 쉽지만은 않을수도 있다. 주식을 잘하면 수익이 나지만 손해가 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주식을 제대로 하려면 투자하는 기업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고 있어야 한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그런 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은 것도 있다.
일만해서는 풍족하게 살수 없다. 다소 리스크를
감수하더라도 주식투자로 자산을 늘리자
저는 직장인이지만 지금까지 꾸준히 자산을 축적해서 7천만엔까지 늘렸습니다. 나름대로 재현성이 있는 방법을 찾아내서 회사를 다니는 한편으로 주식투자를 계속해 온 성과입니다.
투자라는 분야는 계속 공부하면 성공률을
50퍼센트에서 60퍼센트 정도로는 높일수 있습니다.
주식투자란 경영을 잘하는 사람에게 투자자가 돈을 맡겨서
대신 돈을 불리도록 하는 제도 입니다.
투자는 경영 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이 자산을 늘리기 위한 도구 입니다.
B급 투자자를 목표로 삼으면 충분합니다.
— 작가의 말 中
직장인 투자자는 낼수 있는 시간이 적다. 돈도 한정되어 있고 정보 분석에도 많은 시간을 들일수가 없다는 한계가 있어 투자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저자는 평범한 개인투자자가 되면 충분하다고 한다. 평범한 사람을 B 급으로 표현한다. 굴복하지 않고, 꾸준히 끈기 있게 하는 투자자가 되면 된다고 한다. 매달 여윳돈을 증권 계좌에 넣고 성장이 기대되는 종목을 적당한 가격에 계속 사들이는 일만 하면 되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계속해서 주식공부를 하는 일이다. 공부에 돈의 방향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수익을 내는 기업에 투자를 하면 수익이 날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손해를 보기 때문이다. ㅁ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 달성을 위해 무엇을 언제까지 해야 할지 생각해야 한다. 앞으로 성장할 전망이 보이는 종목에서 현재 저평가 된 종목을 선정하여 회사가 성장하면서 수익을 얻는 방법이다. 성장주를 찾는 조건도 안내하고 있어 조건에 맞는 종목을 고를수 있을 것 같다. 오너 기업이면서 상장후 10년 이내 기업, 10년 후에도 필요한 서비스를 하고 있는 기업이 조건이다. 이런 식으로 조건에 만족하는 종목을 발굴해 나가다 보면 성장주 종목을 고르는 안목도 더 생길것이다.
주식을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성장주 위주의 종목을 선택해서 투자하다 보면 조금씩 늘어나는 자산을 볼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한번에 큰 돈을 투자하는 것이 아닌 조금씩 적립식으로 투자하는게 포인트. 성장주를 잘 발굴해 낸다면 큰 수익은 아닐지라도 계속적인 수익이 날것이라 생각한다. 그렇게 되면 자산도 자연스럽게 늘어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