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왕초보지만 네이티브처럼 - 쉬운 단어로 절대공감하는 표현 TOP 120
유명현 지음 / 리더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왕초보 지만 #네이티브 처럼



영어처럼 우리의 삶에 많은 영향을 주는 언어도 없는 것 같다. 그렇다고 영어가 꼭 필요한 것인가 라는 질문에 꼭 그렇다고만은 할수도 없는게 현실인것 같다. 영어를 많이 쓰는 직업을 제외하면 한국에서 영어 쓸 일이 많지 않다. 외국인을 길에서 만난다던지 하는게 아니면 영어를 쓸일이... 그래도 영어를 잘하면 경쟁력을 갖추게 된다.네이티브 처럼 영어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발음에 중점을 두는것이 아닌 영어식으로 생각하는게 중요한 것 같다.


​영어공부는 절대 배신하지 않는다.


지구촌에서 영어를 사용하는 사람은 약 12억 7000만명이다. 영어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언어다. 영국의 힘이 강해진 만큼 영국언어인 영어를 모두 사용하게 되었다.


영국이 전쟁에서 패하고 프랑스가 승리했다면 전혀 다른 이야기가 전개 되었을 것이다.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단순히 학습만 하는 개념이 아니다. 한 개인이 가진 인지 기능의 모든 측면을 활용하여 종합예술의 퍼포먼스를 하는 것과 같다.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국가는 대부분 선진국이다. 선진국은 정치 경제 문화의 발달이 앞선 나라다.


인생은 곱셈이다. 어떤 기회가 와도 내가 0이면 아무 의미가 없다. 당신은 얼마든지 변화할수 있는 유연하고 역동적인 존재다. 변화 할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자신을 그 누구보다 믿기를 바란다.


— 작가의 말 中



Down to earth 는 지구 아래로 향하고 있다로 해석하기 쉽다. 본래의 의미는 매우 인간적이고 현실감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She is always down to earth. 그녀는 항상 인간적이다. 꽤 높은 차원일 것이라 생각했던 사람이 알고보니 평범한 일반인과 같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털털한 사람을 가르키기도 한다.


significant other 는 자신에게 영향을 끼치는 타인으로 해석된다. 남편, 애인, 아내를 통틀어 칭하는 말이라고 한다. 다수에게 구체적으로 밝히고 싶지 않은 상대를 칭하는 말이다. 남자 남편인지, 여자 아내인지, 반려자인지, 썸타는 사이인지 알수 없을때 Significant other 표현을 쓴다. 이런 표현은 이렇게 알아두지 않으면 알기 어려운것 같다. 이것이 네이티브들 만이 쓰는 표현이기에 알아두는 것이 필요한 것이다.


Get the picture 는 사진, 그림을 얻는다는 의미이고 본질적인 의미는 눈으로 그림이 그려지듯 이해가 된다는 말이다. 우리말로 표현하면 감 잡았어 로 할수 있다.


영어의 표현은 계속해서 공부하고 익혀야 하는것 같다. 영어는 초보지만 네이티브들이 사용하는 표현을 익혀두어서 사용한다면 놀라는 사람들도 있을것이다. 발음이 어떠냐는 것은 부수적인 문제가 되겠지만 말이다. 실제적인 영어를 사용할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