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이슈 & 시사상식 12월호 + 무료동영상 - 공기업ㆍ대기업ㆍ언론ㆍ대입 시사상식 | NCS+인적성+논술+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2 #대선 #후보 #우주강국 #첫걸음 #누리호 #미완의 #성공 #이슈 #시사 #상식 #2021 #12


12월에는 어떤 이슈가 있을까? 어떤 시사 / 상식이 있을까? 대선 후보들에 대한 주제가 표지를 차지 하고 있다. 인재가 정말 없는 것 같다. 정치를 보고 있노라면 그런 생각이 가장 먼저 든다 .


편집부 통신


한해를 시작하며 올해도 열심히 살아보자 다짐한 것이 얼마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어느덧 2021년도 12월 한 달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다사다난해던 1년을 돌아보니 이전과 달라진 환경 속에서 평범하다 여겼던 지난날의 일상에 대한 그리움이 유독 짙었던 해이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잃어버리기 전에는 소중함을 알수 없다는 말처럼 일상 속의 크고 작은 변화를 통해 새삼 우리가 당연하게 누리던 것들이 결코 당연한 것이 아니었다는 사실을 실감할수 있었습니다.


— 작가의 말 中


2022 년 대선 후보는 이재명과 윤석렬이 메인인듯 싶다. 뉴페이스는 없을것 같다. 차라리 심상정 의원이 대통령이 되면 어떨까 생각해 본다. 윤석렬씨는 검찰에만 오래 있어봐서 정치를 잘 할수 있을지 상당히 걱정된다. 이재명씨는 뒷 배경이 상당히 걱정스럽다. 부동산은 제발 건드리지 않았으면 좋겠다. 4년의 기간동안 부동산이 제대로 된 적이 없었던것 같다. HOT 3위 뉴스는 나로호 발사 관련 소식이다. 나로호가 전남 고흥군 나로 우주센터에서 발사했다. 정상궤도에 진입을 못하고 실패했지만 계속해서 시도하고 원인을 연구한다면 성공할 날이 있을거라 믿는다. 국내 독자개발 첫 발사체 시험비행으로서 의의를 갖게 되었다. 2022년 5월에 있을 2차 시도때에는 성공했으면 좋겠다. 실패하더라도 한번 한번의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지구 온도 상승으로 인해 나라가 사라진다면 어느나라가 가장 먼저 사라지게 될까? 섬으로 구성된 나라가 아무래도 위험하지 않을까 싶다. 지구 전체의 문제이기 때문에 온난화의 진행을 멈추거나 진행이 느리게 되도록 모든 나라가 함께 노력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글로벌 OTT에 대한 소식도 다루었다. 넷플릭스로 시작해 애플 TV + , 디즈니 + 가 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지금 넷플릭스를 보고 있는데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를 볼수 있어서 만족한다. 물론 넷플릭스에서 제휴 맺지 않은 프로는 볼수 없어서 아쉬움이 있다. 디즈니는 마블 시리즈와 애니매이션 강자이다. 애플TV 는 오리지널 프로만 볼수 있다고 하니 제한이 아무래도 많을것으로 보인다. 대안으로 다른 OTT 와 연동해서 영상을 보여준다고 하니 그나마 독자를 구성할수 있을 것이다. 애플 TV 에서 디즈니도 볼수 있는 것이다. 쉽사리 1위 자리를 내주지는 않을 것이다. 넷플릭스를 이기려면 넷플릭스를 능가하는 뭔가가 있지 않으면 어려울 것이다. 넷플릭스는 탄탄하게 다양한 소재의 영상물이 있어 1위 자리를 계속 고수할 것으로 보인다.


이슈 시사 상식을 보고 있으면 세상 돌아가는 것에 대해 조금씩 알게 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꾸준히 본다면 많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흥미로웠던 주제 OTT 에 대해서도 재미있게 보았다. 누리호에 대해서도 궁금했었는데 한국에서도 로켓 발사가 성공하는 그날이 왔으면 좋겠다. 우리나라에서 만든 우리가 쏘아 올린 인공위성을 가진 나라에 진입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